2024-04-25 08:46 (목)
산청한방약초축제 다양한 행사 `눈길`
산청한방약초축제 다양한 행사 `눈길`
  • 김영신 기자
  • 승인 2022.10.03 2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일까지 동의보감촌서 열려
무료 한방체험ㆍ약초시장 등
`新혜민서` 한방 무료체험 운영 모습.
`新혜민서` 한방 무료체험 운영 모습.

대한민국 지정 문화관광축제인 `제22회 산청한방약초축제`가 지난달 30일부터 오는 10일까지 `산청에 오길 잘했다`라는 주제로 산청나들목 축제광장과 동의보감촌 일원에서 열리고 있다

올해 축제는 `코로나19` 등의 탓에 지난 2019년 `제19회 산청한방약초축제` 이후 3년 만에 열리는 대면행사로 수많은 관람객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지리산에서 자생하는 200여 종이 넘는 약초와 한방약체험 등 볼거리 가득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新혜민서… 한방 무료체험 인기

`제22회 산청한방약초축제` 축제장에서 운영하는 `新(신)혜민서`는 무료 한방체험과 함께 건강도 챙길 수 있어 관람객 발길을 모으고 있다.

`新혜민서`는 동의대 한의과대학과 대전대 대전한방병원 등 의료봉사지원단과 경남한의사회 산청분회, `동의보감상` 수상자, 산청군 보건의료원 소속 한의사 주관으로 운영한다.

한방 침 무료 진료와 스트레스 진단, 세라젬, 파라핀 체험은 물론 질환별 체질에 맞는 침술과 투약, 본인 혈관 건강나이를 감별해 성인병 위험성과 혈관 건강에 좋은 생활 습관을 안내한다.

◇약초시장ㆍ약초판매장터 운영

`제22회 산청한방약초축제` 축제장에서 산청약초 우수성을 알리고자 산청약초시장과 약초판매장터를 운영해 관람객 발길을 끌고 있다.

약초시장은 약초전문 상설시장으로 13개 입점 상인들이 직접 재배ㆍ가공한 고품질 약초와 가공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약초를 이용한 각종 체험도 경험할 수 있다.

`제19회 산청한방약초축제` 산청약초시장 모습.
`제19회 산청한방약초축제` 산청약초시장 모습.

약초판매장터에는 35개 약초농가들이 `제22회 한방약초축제`를 맞아 다양한 고품질 약초와 가공제품을 선보인다.

◇`산엔청 힐링 도시락` 눈길

`제22회 산청한방약초축제` 산청특화음식관에는 지역에서 생산된 다양한 약초를 활용한 `산엔청 힐링 도시락`을 선보여 관심을 끌고 있다.

산청특화음식관에는 약초 맛과 영양을 그대로 살린 △곶감 야채 도시락 △주먹밥 도시락 △사각김밥 도시락 △버섯도시락 △도시락 모음 등 5종의 다양한 도시락을 만날 수 있다

`산엔청 힐링 도시락`은 약초축제 향토음식관을 다년간 운영하고 최근 힐링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산청의 맛을 알린 산청군 새마을회가 운영한다.

◇산엔청쇼핑몰, `약초축제 기획전`

산청군 직영 쇼핑몰인 `산엔청쇼핑몰`이 `제22회 산청한방약초축제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은 `산청한방약초축제` 방문 인증사진(산청군직거래장터 카카오톡 친구)을 올리면 3000마일리지를 지급한다.

축제기획전관에서는 `산엔청쇼핑몰` 회원에게 할인쿠폰(10%), 산청의 우수 농특산물과 한방약초 정기배송 서비스도 제공한다.

클럽 산엔청 정기구독 회원(선착순)이 되면 행사기간 중 3만 원 결제 때 최대 7만 원 상당의 혜택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