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9 10:59 (화)
NH농협은행, 중기 경영애로 해소 지원
NH농협은행, 중기 경영애로 해소 지원
  • 황철성 기자
  • 승인 2022.09.29 2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상생지원 프로그램` 실시
최대 1.6%p 우대금리 제공도

NH농협은행 경남본부는 금리인상 등에 따른 도민들의 경제 위기 극복지원을 위한 `NH상생지원 프로그램`과 경남도 중소기업의 경영애로 해소를 위한 상환유예 지원을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NH상생지원 프로그램`은 농민ㆍ청년ㆍ소상공인ㆍ저신용자 지원을 위한 농협 종합 여신지원 대책으로 대상별 맞춤형 금융 부담 경감 프로그램이다.

`저신용ㆍ성실 상환차주 대출 원금 감면 프로그램`을 통해 저신용ㆍ다중채무자의 신용대출의 일정 수준을 초과하는 이자 금액으로 원금을 자동 상환하는 방식으로 지원할 예정이며, 농업인을 위한 스마트팜 종합자금에 최대 1.6%p까지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경남도와 함께하는 `경남 청년우대 전세자금대출`과 자체 청년 전월세 상품에 대한 우대금리를 두 배 확대해 최대 0.6%p까지 지원해 청년층 주거 안정에 힘쓰고 있다.

대출금리 상승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내 중소기업의 경영애로 해소를 위해 경남 중소기업육성자금 이용업체에 대해 상환유예 및 만기 연장을 지난 28일부터 실시했다.

최영식 본부장은 "코로나19 장기화ㆍ대출금리 상승의 이중고를 겪고 있는 도민들에게 금융비용 부담 경감을 위한 다양한 지원책을 시행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