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 학생 자격증 취득 `너의 꿈을 응원해`
장애 학생 자격증 취득 `너의 꿈을 응원해`
  • 조성태 기자
  • 승인 2022.09.28 2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려견행동교정사` 밀양 8명 응시
전원 합격… 손경순 교육장 "축하"
손경순 밀양교육지원청 교육장과 자격증을 딴 학생들이 손하트를 하며 활짝 웃고 있다.
손경순 밀양교육지원청 교육장과 자격증을 딴 학생들이 손하트를 하며 활짝 웃고 있다.

손경순 밀양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지역 내 고등학교 장애 학생들의 `반려견행동교정사 자격증 취득`을 축하하고 앞으로의 미래를 응원하는 자리를 가졌다. 28일 이번 자격증 취득 과정은 밀양에서는 처음으로 실시하는 장애 학생 직무훈련으로 밀양교육지원청과 더굿세이브에서 함께 고등학교 장애 학생 8명에게 반려견행동교정사 자격증 취득 직무훈련 프로그램을 지원했다.

반려견행동교정사 훈련에 참여한 8명의 학생은 지난 7월 20일 자격증 시험에 응시해 8명 전원이 합격하는 기쁜 소식을 전했다. 반려견과 관련된 직업이 주목을 받는 현재에 반려견행동교정사 자격증 취득은 학생들의 직업 선택권을 넓혀주는 매우 좋은 기회이다.

`반려견행동교정사 자격증 취득`을 한 밀성제일고 김모 학생은 "귀여운 강아지들이 나의 지시를 따르면서 행동이 바뀌는 모습을 보니 너무 뿌듯했고, 기회가 되면 반려견행동교정사 실습에 참여해 훌륭한 반려견행동교정사가 되고 싶다"고 말했다.

손경순 밀양교육지원청 교육장은 "학생들이 훈련을 잘 견디고 자격증 취득이라는 소중한 결과를 맺은 것을 보니 기쁜 마음을 조금이라도 표현하고 싶었다"며 이번 축하의 자리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