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21 08:07 (금)
뮤지시스, 대중음악 아카데미 모집
뮤지시스, 대중음악 아카데미 모집
  • 이정민 기자
  • 승인 2022.09.28 2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 음악산업 활성화 및 지원을 위한 거점 공간으로 문화체육관광부ㆍ경상남도ㆍ김해시가 주최하고 경남문화예술진흥원(이하 진흥원)이 주관해 운영하는 `경남음악창작소 뮤지시스`는 다음 달 4일까지 `2022 경남음악창작소 대중음악 아카데미` 과정의 수강생을 모집한다.

국내 수준급 강사진 구성과 우수한 녹음 장비 등 레코딩 환경이 갖춰진 경남음악창작소 시설을 기반으로 무료 교육을 진행하며, 대중음악에 관심이 있는 도민이나 지역 뮤지션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고, 신청접수는 온라인(https://bit.ly/musis_academy)을 통해 하면 된다.

교육과정은 △마스터클래스 과정(작사 과정 강의, 특별강의) △음악비즈니스 과정(기획, 홍보마케팅, 제작유통) △사운드엔지니어 과정(기초반, 심화반) 등 3개 과정이다.

△마스터클래스 과정은 `작사특화` 과정으로 하해룡 작사가가 수강생들과 함께 직접 작사체험과 컨설팅을 진행할 예정이며 오는 11월 9일에는 2021년 JTBC `싱어게인` 프로그램 준우승자인 가수 정홍일이 `노래하는 삶`이라는 주제로 특별강의도 진행한다.

△음악비즈니스 과정은 뮤직다이어리엔터테인먼트 대표인 박태희, 동서울대학교 실용음악과 최남욱 교수가 참여해 음악산업 비즈니스 전반에 대한 이론과 실무에 대한 노하우를 전수하는 과정으로 운영된다.

△사운드엔지니어 과정은 이수용 동아방송예술대 음향제작과 교수가 홈레코딩에 관한 기초강의와 엔지니어들을 위한 믹싱ㆍ마스터링 작업 관련 심화 강의를 이끌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