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5:41 (금)
사천가족센터, 한부모가족 지원 모색
사천가족센터, 한부모가족 지원 모색
  • 양기섭 기자
  • 승인 2022.09.27 2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책 토크 `다시 빛나게` 열어
사례 공유ㆍ10가지 정책 제안
사천시가족센터가 시민을 대상으로 한 한부모가족 정책 토크 `다시 빛나게`를 열었다.
사천시가족센터가 시민을 대상으로 한 한부모가족 정책 토크 `다시 빛나게`를 열었다.

사천시가족센터(센터장 김분자)는 지난 23일 카페 정미소에서 시민을 대상으로 한 한부모가족 정책 토크 `다시 빛나게`를 열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우리 사회에 적지 않은 비중을 차지하는 한부모가족 지원 필요의 중요성이 대두되며 기획됐다. 이날 사전 토론회 마지막 과정에서 지역 내 한부모가족 10여 명이 직접 경험한 사례 공유와 함께 꼭 필요한 정책 10가지를 제안, 행사 참여 시민들께 배부했다.

주요 내용은 △한부모 생활코디네이터 제도 도입 △법정한부모가족 최저시급 기준 이상 인정 △건강바우처 지원 △한부모가족 아이돌봄 긴급 지원 확대 등이다.

또 △가족 프로그램 및 자녀 멘토링 지원 △취업을 위한 국비지원사업 시 온라인 교육 활성화 △법정 한부모가족과 별도의 한부모가족 지원 제도 마련 등도 포함됐다.

정책 토크 참여자는 "법정 한부모가족 지원을 위한 소득인정액이 169만 5244원(2인 가구 기준) 밖에 안 되는 줄 몰랐다"며 "최소 시급 이상으로는 상향 조정이 되는 게 맞다"고 주장했다.

또 다른 참여자는 "자녀들의 방과 후 돌봄, 우유급식 신청은 예산 사용 없이 간단하게 변경될 수 있는 부분인데 빨리 해결됐으면 좋겠다"고 강조했다.

센터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한부모가족들의 노력이 의미 있는 제안이 되도록 기관ㆍ단체ㆍ기업을 포함한 시와 시민들이 연대해 힘을 실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서 "이번 토크의 제목 `다시 빛나게`처럼 세상 모든 한부모가족이 반짝반짝 다시 빛나도록 함께 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