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6:23 (수)
거제시 "한화, 대우조선 인수 지역 발전 기대"
거제시 "한화, 대우조선 인수 지역 발전 기대"
  • 한상균 기자
  • 승인 2022.09.27 2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종우 시장, 입장문 발표
상생발전 방안ㆍ비전 제시
"조선업 불황 대비책될 것"
27일 박종우 거제시장이 대우조선해양 한화그룹 인수와 관련해 환영 메시지를 발표했다. 사진은 대우조선해양 전경.
27일 박종우 거제시장이 대우조선해양 한화그룹 인수와 관련해 환영 메시지를 발표했다. 사진은 대우조선해양 전경.

박종우 거제시장이 대우조선해양 한화그룹 인수와 관련, 시민과 함께 환영한다는 메시지를 27일 발표했다.

"이번 국내 기업에 일괄 매각은 기술력 해외 유출, 동종사 매각에 대한 우려를 덜 수 있는 긍정적인 일"이라고 전제하고 대우조선해양에 대한 불확실성 제거, 수주 활동에 신뢰감을 높여 한화의 공격적인 해양방산사업 진출, 크루즈선 등 신사업 도전이 기대된다. 거제시는 조선업 불황에 대한 대비책이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그러면서 △매각과정에 당사자들의 참여 보장 △노동자의 고용안정과 지역 조선산업 생태계는 보장 △ 상생발전 방안과 미래비전 제시 등을 제시했다.

노동자들이 협의 과정에 참여하고 일터가 보장되며, 협력사, 기자재업체 등 산업생태계가 안정적으로 유지돼야 한다는 점과 기업과 지역이 상생발전할 수 있는 미래비전을 제시함으로써 사업보국(事業報國)의 진정성과 의지를 믿을 수가 있을 것이라고 했다.

박 시장은 "대우조선해양이 국가와 지역경제의 중심으로 새롭게 그리고 굳건하게 미래를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앞으로도 계속해서 24만 시민과 함께 한마음으로 노력하고 응원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