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2:49 (토)
"어려운 훈련 견디고 값진 결과 안겨"
"어려운 훈련 견디고 값진 결과 안겨"
  • 김명일 기자
  • 승인 2022.09.27 22: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학생 `행동교정사` 취득
밀양교육청ㆍ더굿세이브 지원
밀양교육지원청과 더굿세이브가 지난 23일 교육장실에서 장애학생들의 `자격증 취득`을 축하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밀양교육지원청과 더굿세이브가 지난 23일 교육장실에서 장애학생들의 `자격증 취득`을 축하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밀양교육지원청(교육장 손경순)은 지역 내 고등학교 장애학생들의 `반려견행동교정사 자격증 취득`을 축하하고 앞으로의 미래를 응원하는 자리를 가졌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자격증 취득 과정은 밀양에서는 처음으로 실시하는 장애학생 직무훈련으로 밀양교육지원청과 더굿세이브(회장 박영태)에서 함께 고등학교 장애학생 8명에게 `반려견행동교정사 자격증 취득 직무훈련` 프로그램을 지원했다.

반려견행동교정사 훈련에 참여한 8명의 학생들은 지난 7월 20일 자격증 시험에 응시해 8명, 전원 합격하는 기쁜 소식을 전했다. 반려견과 관련된 직업이 각광을 받고 있는 현재에 반려견행동교정사 자격증 취득은 학생들의 직업 선택권을 넓혀주는 매우 좋은 기회이다.

밀성제일고 김○○ 학생은 "귀여운 강아지들이 나의 지시를 따르면서 행동이 바뀌는 모습을 보니 너무 뿌듯했고, 기회가 되면 반려견행동교정사 실습에 참여해 훌륭한 반려견행동교정사가 되고 싶다"라고 말했다.

이번 자격증 취득 축하 자리를 마련한 밀양교육지원청 교육장 손경순은 "학생들이 어려운 훈련을 잘 견디고 자격증 취득이라는 소중한 결과를 맺은 것을 보니, 기쁜 마음을 조금이라도 표현하고 싶었다"며 이번 축하의 자리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손경순 교육장은 앞으로도 학생들의 다양한 직무 체험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