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02 (토)
경남 교육활동 전념토록 `홍보 영상` 보급
경남 교육활동 전념토록 `홍보 영상` 보급
  • 김명일 기자
  • 승인 2022.09.27 22: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건 조성ㆍ정책 이해 향상 목적
직원 대상 여건 필요성 등 담아
`경남교육` 유튜브 채널 업로드

경남교육청은 교육활동에 전념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들고 정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자 홍보 동영상을 제작해 도내 모든 학교에 보급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동영상은 교직원을 대상으로 하며 학생의 수업, 상담, 생활지도 등 교육 본질에 집중할 수 있는 여건 마련의 필요성과 정책 공감대 확산, 참여ㆍ배려하는 협력적 문화를 조성하는 방법 등이 담겼다.

동영상은 총 3편으로 △교육활동 전념 여건 조성 정책의 이해 △사례로 알아보는 교육활동 중심의 학교조직 재구조화 △실습 중심의 민주적 의사결정 단계 등으로 구성됐다.

경남교육청은 도교육청 정책 유튜브 채널 `경남교육(경남도교육청)`에 동영상을 올려 누구나 시청할 수 있게 했다. 또 경남교육청 교육연구정보원의 온라인 전달 연수에서도 해당 동영상을 볼 수 있다.

이 밖에도 도교육청은 동영상뿐만 아니라 홍보 책자를 개발했다. 교직원을 대상으로 하는 연수와 다모임 등 학교 현장에서 홍보 책자가 많이 활용될 것으로 기대한다.

김정희 학교혁신과장은 "교육활동에 전념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학교 구성원 모두가 참여하고 협력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학교가 학생 성장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방안을 마련해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