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02:22 (금)
부산항만공사, ESG 창업 해커톤 참가 모집
부산항만공사, ESG 창업 해커톤 참가 모집
  • 정석정 기자
  • 승인 2022.09.26 2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ㆍ울산ㆍ여수ㆍ광양 공동 개최
4개팀 최종 선정 후속지원 예정

부산항만공사를 비롯한 인천, 울산, 여수ㆍ광양 4개 항만공사가 공동으로 `제4회 ESG 창업 해커톤 행사`를 개최한다.

ESG 창업 해커톤은 해운, 항만, 물류 등 관련 분야에 ESG 개념을 접목해 창업 아이디어를 발굴, 육성하기 위한 행사이다. 참가자들이 팀 단위로 모여 사업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비즈니스 모델을 구현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4개 항만공사가 힘을 합쳐 개최하는 `창업 해커톤`는 지난 2019년에 부산항만공사를 시작으로, 올해는 4회차를 맞아 울산항만공사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지난 행사와 다르게 ESG를 접목해 △ESG △탄소중립 △지역균형 발전 △혁신성장 △4차산업 등을 주제로 이에 맞는 창업 아이디어를 보유하거나, 항만시설에 테스트베드(POC)가 필요한 기업 등이 참가할 수 있다.

26일부터 다음 달 21일까지 홈페이지(www.splash-hackathon.kr)를 통해 참가자 신청을 받는다.

서류 심사를 거쳐 12개 팀(아이디어발굴 4팀, 사업화 지원 4팀, 판로지원 4팀)을 선발한 뒤 워크숍, 교육, 멘토링을 통해 각 참가팀의 아이디어 및 기업활동(IR) 내용을 구체화해 울산에서 열리는 ESG 창업 해커톤 본선에서 발표하게 된다.

본선에서는 4개 팀을 최종 선정해 시상(총상금 500만 원)하고, 4개 항만공사가 협의를 통해 현장 테스트베드 제공 등의 후속 지원도 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