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 한우 경진대회 `축산인 행복 미소`
거창 한우 경진대회 `축산인 행복 미소`
  • 이우진 기자
  • 승인 2022.09.26 2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암송아지ㆍ경산우2부 각각 1위
유전체유전능력서 2위 차지
경산우3부 챔피언 `창녕군 농가`
지난 23일 경남 한우 경진대회에 전달된 성금 1000만 원을 받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지난 23일 경남 한우 경진대회에 전달된 성금 1000만 원을 받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2022년 경남 한우 경진대회가 지난 23일 거창군 거창축협 가축전자경매시장에서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대회는 농협경제지주 경남지역본부에서 주최하고, 경남도와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에서 후원한 경남 한우농가들의 축제이자 단합의 장이며,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중단됐다가 4년 만에 재개됐다는 점에서 의미가 컸다.

대회는 경남을 대표하는 우수한우를 선발하는 제7회 한우 품평회를 비롯해 우량송아지 경매, 한우농가 팔씨름대회, 노래자랑 등 다양한 이벤트가 펼쳐져 최근 사룟값 폭등과 소비위축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한우농가들이 잠시나마 함박웃음을 지을 수 있는 시간이었다.

또한, 소외계층을 위해 거창군으로 전달된 1000만 원 상당의 나눔축산은 축산업 육성에 노력하는 관련 기관들의 사회적 배려가 돋보였다.

제7회 한우품평회 출품우 중 거창군 한우농가는 암송아지와 경산우2부에서 각 1위, 신설 부문인 유전체유전능력에서 2위를 차지했으며, 경산우3부 챔피언은 창녕군 한우농가에서 수상하는 기쁨을 누렸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거창군을 찾아준 경남의 한우농가와 관련 기관들을 진심으로 환영한다"며 "연이은 물가상승과 코로나19로 전 국민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경남 한우 경진대회를 거창군에서 개최하게 돼 의미 있게 생각하고, 앞으로도 축산업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