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3:09 (목)
"디지털 안전 업무 협력해 더 나은 ESG경영 만들어요"
"디지털 안전 업무 협력해 더 나은 ESG경영 만들어요"
  • 박슬옹 기자
  • 승인 2022.09.25 2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SG경영협동조합ㆍ㈜마엇 협약
SaaS기반 시스템 개발 사업 추진
디지털 안전ㆍ보건관리 등 협력
ESG경영협동조합과 ㈜마엇의 관계자들이 업무 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성남주(가운데) ESG경영협동조합 이사장과 오동식(왼쪽 세번째) ㈜마엇 대표이사가 업무 협약을 체결한 후 관계자들과 함께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ESG 컨설팅 및 기업 경영컨설팅 기관인 ESG경영협동조합(이사장 성남주)은 지난 22일 디지털 안전ㆍ보건관리 시스템 관련 업무협력 및 프로젝트 협력을 위해 ㈜마엇(대표이사 오동식)과 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날 협약을 통해 ESG경영협동조합과 ㈜마엇은 투자유치 및 영업활동 협업과 상호 발전을 위한 인프라 구축 등을 지속적으로 협력ㆍ지원하기로 했다.

디지털 안전ㆍ보건관리 시스템 전문 개발 회사인 ㈜마엇은 21년 동안 대기업 건설사에서 근무 한 오동식 대표이사가 경영을 맡고 있으며, 다양한 유해ㆍ위험 요인 파악과 대책, 대규모 사업장에서 실제 사용된 수만여 위험성평가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다. 또 핵심기술 특허 보유, 벤처기업 인증 및 조달청 벤처나라 등록 등을 통한 공공행정기관과 공공기관의 안전보건관리체계 이행을 위한 시스템으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지원하는 국가연구개발사업 선정을 통해 관련 법 적용 대상 기업의 시스템 확대 적용이 가능한 SaaS 기반 디지털 안전ㆍ보건관리 시스템 개발 지원사업에 선정돼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성남주 ESG경영협동조합 이사장은 "ESG 컨설팅 및 기업경영 컨설팅 시 강화된 관련 법 위반 등으로 생기는 기업과 사업주 처벌 등 피해를 최소화하고 근로자 보호를 위한 대책 수립에 도움을 얻고자 이번 협약을 체결하게 됐다"고 밝혔다.

양 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개발된 시스템이 기업과 사업주에게는 안심을 근로자에게는 안전한 작업장 조성에 기여하도록 인프라 구축 및 안전ㆍ보건관리 시스템 홍보 및 영업활동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