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17 00:18 (수)
기술 인력 양성ㆍ연구 개발 상호 협력
기술 인력 양성ㆍ연구 개발 상호 협력
  • 이정민 기자
  • 승인 2022.09.21 2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폴리텍대학ㆍ스마일랙 협약
200만원 기탁해 장학 후원 약속
창원폴리텍대학과 (주)스마일랙이 지난 20일 업무협약을 했다.
창원폴리텍대학과 (주)스마일랙이 지난 20일 업무협약을 했다.

한국폴리텍Ⅶ대학 창원캠퍼스(권역학장 배석태ㆍ이하 창원폴리텍대학)는 지난 20일 대학 본관 2층 회의실에서 (주)스마일랙(대표 이장용)과 상호 연계협력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는 (주)스마일랙 이장용 사장, 이지웅 부사장, 김보문 총괄대표가 참석했다. 창원폴리텍대학 측에서는 배석태 권역학장, 이상태 학생처장, 오동수 산학협력단장, 금형가공시스템과 최수진 학과장, 김현필 교수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측은 기업에 필요한 공동연구 개발, 기술 인력 양성 및 공급하기 위한 정보 교류, 장학금 지급, 대학 특강과 실무 교과목 편성 등에 대한 공동 협의, 우수학생 취업 연계, 그리고 직원들의 직무능력 향상 교육 등 상호 추진 등을 진행한다.

이와 함께 (주)스마일랙 이장용 대표는 금형가공시스템과 재학생에게 생활비 지원을 위한 장학금 200만 원을 기탁했으며, 매년 지속적으로 장학 후원을 약속했다.

이장용 대표는 "창원폴리텍대학에서 산업의 근간이 되는 뿌리산업의 교육과 인재 양성을 위해 노력하는 것에 일조하고 싶었다"며 "이번 장학금이 생계 곤란으로 학업에 어려움을 겪는 우수한 인재가 학업을 지속적으로 유지할 수 있는 도움이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배석태 권역학장은 "코로나19 등 기업들이 어려운 시기에 (주)스마일랙에서 학업이 어려운 학생들을 위한 장학금 등을 기탁해 주심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