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1:08 (목)
"선선한 가을 만끽하며 장터 구경해보세요"
"선선한 가을 만끽하며 장터 구경해보세요"
  • 이병영 기자
  • 승인 2022.09.21 2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특례시 `주남 가을 장터` 개최
24일 주남저수지 생태학습관 옆
창원특례시는 오는 24일 `주남 가을 장터`를 개최한다. 사진은 장터 개최 안내 포스터.
창원특례시는 오는 24일 `주남 가을 장터`를 개최한다. 사진은 장터 개최 안내 포스터.

창원특례시는 오는 24일 청정 주남저수지 인근 지역 주민이 생산한 농특산물을 직접 판매하고 생태관광에 대한 홍보와 문화 활동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는 `주남 가을 장터`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지난해 5월 주남저수지가 국가 생태관광지역으로 지정되면서 생태관광 활성화를 위한 보조사업이 활발히 이뤄지고 있다. 특히 동읍ㆍ대산면 지역주민이 직접 생산한 주남저수지 농특산물을 가장 신선하고 저렴하게 만날 수 있는 주남 장터는 `주남 여름 장터`로써 지난여름 성황리에 개최한 바 있으며, 이번에는 `주남 가을 장터`로써 개최된다.

`주남 가을 장터`에는 땅콩, 가지, 옥수수, 생고추, 건고추, 연잎밥, 단감식혜, 애호박, 고구마 등 26종의 농산물과 인근 공방에서 생산되는 수제 식칼, 도자기 등이 입점하며 이 외에도 농업유산 복원 일원으로 용두레 체험, 주남저수지 생태보물 뱃지 만들기 등의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장터는 이달부터 오는 11월까지 매월 마지막 주 토요일 3회 운영되며, 친환경 운영을 위해 일회용품은 사용하지 않아 구매자들은 에코백 또는 쇼핑백, 텀블러 등 다회용기를 지참해야 한다.

오는 24일 `주남 가을 장터`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주남저수지 생태학습관 옆 공터에서 개최되며, 다음 달 29일, 오는 11월 26일에도 개최될 예정이다.

이도명 주남저수지과장은 "주남 장터 개최를 거듭할수록 지역주민의 판매 품목이 점점 더 다양해지고 품질도 좋다"며 "이번 `주남 가을 장터`가 주남저수지 탐방객들에게 선선한 가을을 만끽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