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7 08:28 (수)
생태가치 제고ㆍ생태관광 활성화 한뜻
생태가치 제고ㆍ생태관광 활성화 한뜻
  • 이병영 기자
  • 승인 2022.09.20 2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시ㆍ좋은데이나눔재단 협약
주남저수지 환경사진 공모전 개최
창원특례시는 지난 19일 (재)좋은데이나눔재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협약서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창원특례시는 지난 19일 (재)좋은데이나눔재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협약서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창원특례시는 지난 19일 주남저수지의 생태가치 제고 및 생태관광 활성화를 위해 (재)좋은데이나눔재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협약에는 조명래 창원특례시 제2부시장과 최재호 (재)좋은데이나눔재단 이사장이 참여해 주남저수지 환경사진 공모전의 확대를 통한 생태가치 제고 및 생태관광 활성화를 위해 공동 노력하자는데 뜻을 함께했다.

사진 공모전은 지난 2020년부터 `주남저수지 사계 사진 공모전`으로 개최돼 오다 올해 (재)좋은데이나눔재단의 제안으로 시상금, 전시회 등을 더욱 확대해 `주남저수지 환경사진 공모전`으로 공동 개최된다. 풍경 및 생물 사진 1개 부문에서 조류(철새) 부문이 추가된 2개 부문으로 진행되며 총 시상금은 1000만 원이다.

수상작을 대상으로 람사르문화관 갤러리에서만 개최됐던 전시회 또한 무학 본사 굿데이 갤러리, 창원중앙역 등 확대할 계획이며 매년 주남저수지에서 추진 중인 겨울 철새 먹이주기 행사와 연계해 공모전 시상식을 진행한다.

조명래 창원특례시 제2부시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주남저수지의 수려한 자연경관 발굴과 홍보가 기대된다"며 "더욱 발전시키기 위해 (재)좋은데이나눔재단과의 적극적 공동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배움의 기회를 공평하게 가지는 사회, 더불어 희망을 나누는 사회를 목표로 설립된 (재)좋은데이나눔재단은 매년 연탄 나눔 행사, 농기계 순회수리 사업, 장애인의 날 글짓기 대회 등 각종 자선ㆍ문화사업을 추진하며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