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4:23 (토)
홍태용 시장, 장보기ㆍ물가안정 캠페인
홍태용 시장, 장보기ㆍ물가안정 캠페인
  • 김용구 기자
  • 승인 2022.09.07 1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상ㆍ삼방시장 상인 격려
"지역 경제 활성화 최선"
홍태용 김해시장이 지역 전통시장을 방문해 상인들을 격려하고 있다.
홍태용 김해시장이 지역 전통시장을 방문해 상인들을 격려하고 있다.

홍태용 김해시장이 추석을 앞두고 지역 전통시장을 찾아 민생 경제를 살폈다.

김해시는 7일 홍 시장이 동상시장과 삼방시장을 방문해 추석 성수품 가격동향을 점검하고 코로나19 장기화로 힘든 전통시장 상인들을 격려하며 애로사항을 청취했다고 밝혔다.

또 코로나19 재확산과 고물가로 인한 소비 위축으로 매출이 감소한 시장 상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동행한 간부공무원들과 함께 전통시장 소비촉진 및 물가안정 캠페인과 장보기 행사에 참여했다.

홍 시장은 온누리상품권으로 추석 성수품을 구매하면서 장바구니 물가를 꼼꼼히 살폈고 상인들과 전통시장을 찾은 시민들에게서 체감경기와 지역경제 상황 등 현장의 목소리를 들었다. 이날 구입한 물품들은 지역 복지시설에 기부했다.

홍 시장은 "이른 추석과 고물가에 따른 소비심리 위축으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많은 소상공인과 시민들이 행복한 추석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민생경제 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추석 물가안정관리를 위해 오는 12일까지 물가안정대책종합상황실과 합동점검반을 운영해 유통체계를 점검하고 가격담합, 매점매석행위, 가격표시제 불이행 등 주요 성수품 불공정거래행위에 대해 집중적인 지도 단속을 진행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