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03:16 (목)
김해시, 경남도 가축방역 평가 `최우수`
김해시, 경남도 가축방역 평가 `최우수`
  • 김용구 기자
  • 승인 2022.08.29 1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의성ㆍ노력도ㆍ협업 호평
가금농가 3단계 소독 등 추진

김해시는 올해 경남도가 18개 시ㆍ군을 대상으로 추진한 가축방역 우수사례 특별평가에서 `최우수상`을 받았다고 29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최우수상 선정에 이은 2년 연속 수상이다.

이번 평가는 전국 시ㆍ도 가축방역 특별평가에 맞춰 아프리카돼지열병(ASF),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 구제역 방역을 위한 도내 시ㆍ군별 노력도를 가늠하고 가축방역 우수사례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는 가축질병별 주요 방역시책의 창의성과 노력도, 관계 부서 간 협업, 방역 효율성 등의 항목에서 우수한 성적을 받았다. 정성평가(50%) 항목은 가축방역 우수사례에 대한 창의성, 협업 정도, 지자체 노력도, 방역효과 등을, 정량평가(50%) 항목은 주요 악성 가축 전염병 표준 방역시책 실적 및 추진 효율성 등을 평가했다.

시는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차단방역을 위한 가금농가 3단계 소독 △구제역 백신 항체율 제고를 위한 저조농가 관리카드제 △양돈농가 8대 방역시설 설치 지원사업 등을 우수사례로 제출해 호평받았다.

시는 지난 2019년 9월 ASF 발생 이후 주요 가축전염병 발생 방지를 위해 365일 방역 대책 상황실을 운영 중이며 이를 통한 특별방역대책 추진과 조기 신고ㆍ대응 체계를 확립했다.

이병관 김해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시와 축산농가, 관계기관이 유기적으로 협력해 적극적이고 철저한 방역활동을 했기에 이런 결과를 얻었다"며 "앞으로도 체계적이고 선제적인 가축방역 활동으로 가축질병 청정도시를 유지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