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23:36 (목)
NH농협은행, 지역재투자 평가 `최우수`
NH농협은행, 지역재투자 평가 `최우수`
  • 황철성 기자
  • 승인 2022.08.28 2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년 연속 획득… 사회공헌 으뜸
지역경제 성장최고 기여 입증
"대표 금융기관 책임 다할 것"
NH농협은행 경남본부 전경.
NH농협은행 경남본부 전경.

NH농협은행 경남본부는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이 발표한 `2022년 지역재투자 평가` 결과 NH농협은행이 경남을 비롯한 전국에서 최고 등급인 `최우수`를 획득했다고 28일 밝혔다.

금융기관 지역재투자 평가는 지역민을 대상으로 영업을 한 금융사가 지역 경제 성장을 위해 재투자하도록 유도하기 위해 금융위와 금감원이 은행별 지역 인프라 현황, 서민대출 및 중소기업 대출 금액 등을 기준으로 각 금융사 별로 등급을 매겨 결과를 매년 공개하는 평가제도이다.

NH농협은행 경남본부는 이번 결과에 대해 지역경제 성장에 가장 크게 기여를 한 은행임이 입증됐다고 평가하며 향토기업인 무학을 비롯해 스포츠 구단인 경남FCㆍNC다이노스와 함께하는 사회공헌 활동에 중점을 둔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평가했다.

또한 지역경제 기반인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에 대한 각종 정책성 자금지원과 금융 취약계층을 위한 포용금융 등 사회적 금융 강화와 경남도가 주도하는 청년임팩트투자펀드, 스마트뉴딜 혁신산업펀드 등에 투자금을 출자해 지역 일자리 창출과 혁신기업의 성장기반 확보에 지원을 아끼지 않은 점도 최우수 등급 획득에 큰 비중을 차지한 부분으로 나타났다. 최영식 본부장은 "3년 연속 지역재투자 최우수등급 획득은 농협은행의 지역경제 활성화 노력에 대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과 적극적인 지역 내 자금공급으로 지역대표 금융기관으로서 책임과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