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5:07 (수)
"추석 음식 만들며 문화 이해도 높여"
"추석 음식 만들며 문화 이해도 높여"
  • 김용구 기자
  • 승인 2022.08.25 2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가족센터, 밀키트 배포
구슬강정ㆍ송편 등 3만원 상당
김해시가족센터가 추석 전통음식 만들기 키트를 배포한다. 사진은 지난 2월 설날을 맞아 진행한 `수제비 만들기` 체험 모습.
김해시가족센터가 추석 전통음식 만들기 키트를 배포한다. 사진은 지난 2월 설날을 맞아 진행한 `수제비 만들기` 체험 모습.

김해시가족센터가 추석을 맞아 지역 내 다문화가정에 전통음식 만들기 키트를 배포한다. 코로나 재유행에 대응해 만남을 최소화하면서 가족이 함께 만드는 명절 추억을 제공하기 위해서다.

김해시가족센터는 `우리 가족 다(多) 어울림, 명절음식 만들기`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해당 프로그램은 다문화 가정이 요리활동을 통해 상호 문화를 이해하고 가족관계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다음 달 6~7일 각 가정으로 배송되는 `알록달록 구슬강정 만들기`, `송편 만들기` 등 3만 원 상당의 밀키트를 체험한 뒤 사진 등으로 인증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오는 29일부터 다음 달 2일까지 김해시가족센터 70가정, 진영사업소 40가정 등 110가정을 모집한다.

김해시에 거주하는 외국인 주민 혹은 다문화가족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신청은 구글폼(https://forms.gle/rAHpXRVzPjTiqFrV6)이나 QR코드를 활용하면 된다.

다만 체험 후 인증 사진과 만족도 조사지를 제출하지 않으면 센터 체험 프로그램 참여에 제한된다.

센터 관계자는 "코로나 장기화 속에서도 다문화가족이 보름달만큼 풍성한 추석을 보내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프로그램을 마련했으니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