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0:20 (금)
이주배경 청소년 공교육 정보 제공
이주배경 청소년 공교육 정보 제공
  • 김용구 기자
  • 승인 2022.08.22 2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가족센터서 설명회
전문가 초빙 정책 등 강의
지난 19일 김해시가족센터에서 `이주배경청소년을 위한 공교육제도 바로 알기` 설명회가 열리고 있다.
지난 19일 김해시가족센터에서 `이주배경청소년을 위한 공교육제도 바로 알기` 설명회가 열리고 있다.

김해시는 지난 19일 김해시가족센터에서 `이주배경청소년을 위한 공교육제도 바로 알기`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김해시가 여성가족부 공모에 선정돼 추진 중인 `이주배경 아동ㆍ청소년 지원 지역자원 연계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민간기관은 외국 국적 학생의 취학과 편입학, 교육청 지원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가 부족해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 전문가를 초빙해 지역 기관의 서비스 제공 역량을 강화했다.

이날 이주배경 아동ㆍ청소년 서비스 제공 기관, 외국인주민 이용시설 관계자, 지역아동센터, 외국인공동체 대표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김해동광초등학교 김영미 교사가 외국국적 학생의 공교육 진입을 위한 학적관리, 다문화교육 정책에 대한 강의를 진행했다.

이번 설명회를 통해 다문화가족이 중도입국 자녀와 외국인 가정의 자녀 등 외국 국적 학생의 교육 기관 편입학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박종주 여성가족과장은 "앞으로도 현장 실무자의 의견을 반영해 이주배경 아동ㆍ청소년이 지역사회에 정착하는데 필요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오는 2024년까지 추진되는 이주배경 아동ㆍ청소년 지원 지역자원 연계사업은 사각지대에 있는 이주배경 아동ㆍ청소년을 발굴하고 지역기관과 유기적인 네트워크를 구축해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시는 올해 사업설명회, 지역자원 조사, 실무협의회 회의 등을 거쳐 학습언어, 학습지원, 가족관계, 진로ㆍ진학 등 4개 분야 5개 프로그램을 구성하고 이달 8일 첫 번째 수업을 진행했다.

이주배경 아동ㆍ청소년 지원 사업에 대한 문의는 김해시가족센터(055-325-6399)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