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0:44 (금)
타지역 출신 대학생 전입축하금 지급
타지역 출신 대학생 전입축하금 지급
  • 김용구 기자
  • 승인 2022.08.17 2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착순 50명 상품권 10만원
경제 부담 완화ㆍ유입 유도
"내년 조례 제정 확대 추진"

김해시가 지역 대학에 재학 중인 다른 지역 출신 학생이 전입 시 축하금을 지원한다.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 인구 유입을 유도하기 위해서다.

시는 2학기 개강 시기에 맞춰 `대학생 전입축하금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17일 밝혔다.

지원 대상은 지역 대학교에 재학 중이며, 기간 내 다른 지역에서 김해시로 전입하는 학생이다.

김해사랑상품권 10만 원을 선착순 50명에게 제공한다. 따라서 재원소진 시 조기 마감될 수 있다.

이번 사업은 김해에서 생활하는 다른 지역 출신 대학생의 부담을 조금이나마 줄이고 자취나 기숙사 실거주하는 학생들을 김해로의 주민등록상 전입을 유도하고자 마련됐다.

읍면동행정복지센터에서 전입신고 후 전입축하금 지원신청서를 재학증명서 첨부해 제출하면 된다. 신청 기간은 오는 29일부터 다음 달 30일까지이다.

김재한 기획예산담당관은 "지금은 물가상승, 경기악화로 청년층의 금융부담이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이번 전입신고 이벤트인 `대학생 전입축하금 지원 사업`은 적은 재원으로 한시적으로 지원하지만 대학생 호응도가 높고 효과성이 입증되면 내년에는 재원을 증액하고 관련 조례를 제정해 확대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기획예산담당관 인구정책팀(055-330-6731~4)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