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3:14 (금)
"재단 임직원 모두 인권 존중 자세 가져야"
"재단 임직원 모두 인권 존중 자세 가져야"
  • 이정민 기자
  • 승인 2022.08.15 1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문화재단 상호존중 선언식
유튜브 실시간 시청, 의지 다져
`상호존중 선언식` 행사에 참가 중인 김해문화재단 임직원의 온라인 화면 모습.
`상호존중 선언식` 행사에 참가 중인 김해문화재단 임직원의 온라인 화면 모습.

(재)김해문화재단은 지난 11일 오후 2시 전 직원이 온라인으로 참석한 가운데 `김해문화재단 상호존중 선언식`을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김해문화재단은 `1=1, 서로 동등하게 존중하고 배려한다`는 의미를 담아 매월 11일을 `상호존중의 날`로 정했으며, `상호존중 선언식`을 통해 △존중과 배려 △소통과 협력 △다양성 포용 △부당한 지시 근절 △불편한 문화 강요 금지 △괴롭힘 행위 근절 등 재단 임직원 간 신뢰와 협력관계를 강화하고 인권 존중의 업무 수행을 다짐했다.

이날 현장에서는 코로나19의 확산세로 인해 최소 인원인 임직원 대표 6명이 참석했으며, 임직원 대표는 노동조합을 포함, 각 사업 본부별 직책 및 성별을 골고루 고려해 `재단 구성원 모두가 함께하는 선언식`의 의미를 담아냈다.

또한,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해 재단 내 영상미디어센터 비디오스튜디오를 활용해서 전 직원이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 시청을 할 수 있게 했고, 전직원들은 유튜브 영상을 보며 실시간 채팅 입력으로 상호존중의 실천의지를 다짐했다.

재단 관계자는 "김해의 대표 문화예술기관으로서, 재단 임직원 모두가 서로 인권을 존중하는 자세를 가져야 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세대 간 갈등을 미연에 방지해 지속가능한 문화재단으로서 성장을 통해 문화예술로 김해시민의 일상을 풍요롭게 하고 꿈이 이루어지는 따뜻한 행복도시 김해를 만드는 데에 이바지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