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6:32 (수)
`함양산삼축제` 준비 만전 한마음
`함양산삼축제` 준비 만전 한마음
  • 김창균 기자
  • 승인 2022.08.15 1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운영위 20명, 계획ㆍ예산 토론
9개 테마ㆍ참여프로그램 확대

함양군은 지난 12일 상림공원 산삼항노화관에서 김성기 함양산삼축제 위원장을 비롯한 축제 운영위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축제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 안건은 다음 달 2일부터 10일간 상림공원 일원에서 열리는 `제17회 함양산삼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세부 실행계획과 예산(안) 2건 등으로 체계적인 축제 준비에 만전을 기하기 위한 깊이 있는 토론이 진행됐다.

김성기 축제위원장은 "지난해 성공적으로 개최된 엑스포 이후 열리는 첫 축제인 만큼 함양군과 축제위원회가 한마음으로 축제를 준비해 군민과 방문객들에게 힐링의 추억을 선물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자"고 당부했다.

이날 회의 결과 축제 세부 실행계획과 예산 등 안건이 축제위원 만장일치로 통과됨에 따라 본격적인 축제 준비에 돌입하게 됐다.

함양군이 주최하고 함양산삼축제 위원회가 주관하는 올해 산삼 축제는 `Hi-산삼! 당신의 젊음을 응원합니다`라는 주제로 산삼관ㆍ특산물관ㆍ소풍 놀이터ㆍ저잣거리ㆍ산삼 숲ㆍ불로장생 먹거리ㆍ각종 체험 부스ㆍ야간 경관존ㆍ포스트 엑스포 등 9개의 테마가 구성돼 있다.

특히 주민참여 프로그램을 대폭 확대하고 체험 프로그램 등 콘텐츠를 강화하는 등 관람객에게 더욱 다양한 볼거리ㆍ먹거리ㆍ전시ㆍ판매ㆍ학술대회 등 `젊음`과 `건강`을 선물할 것으로 기대된다.

군은 이날 의결된 안에 대해 오는 18일 열리는 축제위원회 임시총회에서 승인을 받은 후 프로그램 운영, 축제장 안전관리 등 축제 준비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