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4:13 (목)
"김해 청소년, 봉황대 거닐며 환경 정화"
"김해 청소년, 봉황대 거닐며 환경 정화"
  • 김용구 기자
  • 승인 2022.08.15 1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보건소, 워크온 챌린지
건강 체조ㆍ걷기 교육 병행
김해 학생 등이 해반천 일원을 걸으며 쓰레기를 수거한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김해 학생 등이 해반천 일원을 걸으며 쓰레기를 수거한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김해시보건소는 지난 11일 학업 등으로 신체 활동량이 적은 지역 청소년을 대상으로 워크온 챌린지를 실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날 봉황대공원에서 간단한 건강 체조와 함께 올바르게 걷기 교육 후 해반천 일원을 걸으며 쓰레기를 줍는 `걷깅 & 줍깅`이 진행됐다.

방학을 이용해 챌린지에 참여한 중ㆍ고등학생들은 해반천 쓰레기를 수거하며 환경 정화에 기여했다. 봉사활동 2시간을 인정받았으며 챌린지 성공 기념품 등을 수령했다.

책상이나 컴퓨터 앞에 장기간 앉아있는 성장기 청소년들은 바른 자세를 가지는 것이 중요하며, 항상 의식적으로 자세를 바로 하고 올바르게 걷기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

이를 위해 `[김해시]청소년 워크온` 커뮤니티를 개설해 신체활동 촉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청소년기에 필요한 신체활동 및 교육을 제공해 건강을 증진, 체력을 향상한다. 이외에도 `올바르게, 꾸준하게, 재미있게 걷는` 걷기 친화도시를 조성하기 위한 `우리동네 걷기 좋은 열두길` 발굴, 보행 분석계를 활용한 1대 1 맞춤형 걷기 상담 서비스 등을 추진하고 있다.

이종학 보건소장은 "청소년들이 바쁜 학업에서 잠시 벗어나, 챌린지에 참여함으로써 건강도 챙기고, 생활 속 걷기 즐거움도 찾을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