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9 23:04 (화)
합류 앞둔 제대 선수들… 프로야구 후반기 경쟁 변수 될까
합류 앞둔 제대 선수들… 프로야구 후반기 경쟁 변수 될까
  • 연합뉴스
  • 승인 2022.08.11 2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화 핵심 불펜 박상원, 곧 1군 복귀
SSG 내야수 최준우, 2루수 가능성
상위권 키움, 외야수 임병욱 기다려
우수 투수상 KIA 김기훈 내달 복귀
1군 승리 조로 합류 예정인 한화 핵심 불펜 박상원.

 쉴 틈 없이 치열한 경쟁을 펼치고 있는 프로야구 각 구단에 단비가 내린다.

 지난 2020시즌을 마치고 입대한 선수들이 곧 제대를 앞두고 있다. 국방의 의무를 마치고 복귀하는 선수들은 지친 팀 전력에 작지 않은 힘을 보탤 예정이다.

 후반기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한화 이글스는 가장 먼저 제대 선수 합류 효과를 누렸다. 외야수 장진혁은 지난 6월 소집 해제된 뒤 지난달 1군에 합류해 맹활약을 펼치고 있다. 

 그는 복귀 후 13경기에서 타율 0.310의 맹타를 휘두르며 소속 팀의 반등을 주도하고 있다. 

 여기에 핵심 불펜 박상원도 조만간 1군에 합류한다. 지난 2020시즌 1승 10홀드 1세이브 평균자책점 4.66의 성적을 거두고 사회복무요원으로 소집된 박상원은 지난 4일 소집 해제된 뒤 2군에서 컨디션을 끌어올렸다. 한화는 박상원을 당장 1군 승리 조로 활용할 예정이다.

다음 달 상무에서 제대해 합류할 SSG 랜더스 내야수 최준우.

 1위 SSG 랜더스에도 제대 선수들이 쏟아져 나온다. 좌완 투수 백승건과 우완 투수 이원준, 사이드암 투수 김주한, 내야수 최준우 등 1군에서 요긴하게 활용할 수 있는 선수들이 많다.
 네 선수는 다음 달 말 나란히 상무에서 제대해 팀에 합류한다.

 이원준은 올 시즌 퓨처스리그 15경기에 출전해 8승 3패 평균자책점 3.97의 좋은 성적을 거뒀고, 최준우는 56경기에서 타율 0.356으로 맹활약했다. 
 그는 지난 9일 KIA 타이거즈와 2군 경기에서 3타수 3안타 3볼넷을 기록하는 등 무려 6출루 경기를 펼치기도 했다. 최준우는 SSG의 취약 포지션인 2루수 자리를 꿰찰 수도 있다.
 후반기에 무서운 기세로 반등 중인 NC 다이노스도 제대 선수들에게 기대를 건다. 상무에서 뛰고 있는 좌완 투수 최성영과 포수 김형준은 제대 후 곧바로 1군에 합류할 수 있다.
 강한 어깨를 지닌 외야수 김성욱 역시 다음 달 제대하지만, 팔꿈치 수술 여파로 재활 중이라 올 시즌 복귀는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키움 히어로즈 주전급 외야수 임병욱.

 상위권 경쟁을 펼치는 키움 히어로즈는 주전급 외야수 임병욱의 제대를 기다린다. 그는 올해 상무에서 퓨처스리그 41경기에 출전해 타율 0.304의 좋은 성적을 거뒀고, 최근 몸 상태도 나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임병욱은 정규시즌 막판 혹은 포스트시즌에 힘을 보탤 수 있다.

 지난 2016년 신인드래프트 1차 지명 선수인 포수 주효상도 다음 달 합류한다. 다만 주효상은 현재 몸 상태가 완벽하지 않아 곧바로 실전 경기에 투입할지는 미지수다.

다음 달 상무에서 제대해 합류할 KIA 좌완투수 김기훈.

 KIA는 좌완투수 김기훈이 다음 달 상무에서 제대해 힘을 보탤 예정이다. 김기훈은 올해 퓨처스리그에서 5승 1패 평균자책점 2.67의 성적을 거뒀고, 지난달 퓨처스 올스타전에 출전해 우수 투수상을 받기도 했다.

 kt wiz는 우완투수 김민과 우완투수 손동현이 다음 달 복귀한다. 상무에서 뛰는 김민은 올 시즌 퓨처스리그 1승 1패 10세이브 평균자책점 5.20, 손동현은 2승 6홀드 평균자책점 2.90의 성적을 거뒀다. 이들 모두 다음 달 말에 제대해 정규시즌 막판 혹은 포스트시즌에 출전할 수 있다. 지난 2020년 한국시리즈에서 대주자로 활약한 두산 베어스의 내야수 이유찬도 다음 달 상무에서 제대한다. 이유찬은 올해 퓨처스리그 62경기에서 타율 0.363, 6홈런, 55타점으로 맹활약했다.

 LG 트윈스와 롯데 자이언츠, 삼성 라이온즈에 가세할 만한 눈에 띄는 제대 선수는 없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