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3:06 (목)
"소방안전ㆍ응급처치 체험 재밌어요"
"소방안전ㆍ응급처치 체험 재밌어요"
  • 음옥배 기자
  • 승인 2022.08.11 2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안군 드림스타트 초등 30명
경남안전체험관서 교육 받아
함안군 드림스타트 초등학생 30여 명이 경남도안전체험관에서 다양한 재난위기 관련 교육을 듣고 있다.
함안군 드림스타트 초등학생 30여 명이 경남도안전체험관에서 다양한 재난위기 관련 교육을 듣고 있다.

함안군은 드림스타트 아동 중 초등학생 30여 명을 대상으로 11일 경남도안전체험관에서 소방안전과 응급처치 등 다양한 재난위기 관련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아동들이 실질적인 체험을 통해 재난위기 발생 시 상황별 대처방법과 안전수칙을 익혀 향후 위기대처 능력 및 안전의식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에는 초등학생 저학년과 고학년 두 팀으로 나눠 △화재진압 방법 △연기 대피 및 비상탈출 체험 △재난 유형별 체험 및 대피요령 △심폐소생술 △승강기이용 및 대처방법 등의 교육을 진행했다.

특히, 현장 업무를 하고 있는 소방관이 직접 아동들의 눈높이에 맞춘 이론과 다양한 실습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해 아동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체험에 참여한 한 아동은 "설명으로 끝나는 게 아니라 실제 현장과 비슷한 상황에서 체험을 해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돼 재미있게 교육에 참여할 수 있어 좋았다"고 말했다.

이에 드림스타트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자라나는 아동들이 재난위기 발생에 대한 안전의식을 기르고 위기상황 발생 시 침착하게 배운 내용을 토대로 행동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아동의 안전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에 힘써 생활 속에 안전 의식이 생활화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