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5:29 (토)
2022 고성공룡세계엑스포 무엇이 달라지나
2022 고성공룡세계엑스포 무엇이 달라지나
  • 이대형 기자
  • 승인 2022.08.11 1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로운 디자인 공룡 퍼레이드
놀이마을 영상ㆍ조명 재단장

`2021 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 행사에 고성군의 인구보다 13배 많은 68만 명의 관람객들이 고성을 찾았다.

눈에 넣어도 아프지 않을 소중한 자녀가 공룡을 좋아할 나이가 되면 어린 시절 공룡을 좋아했던 마음이 피어오르며 자연스레 고성공룡엑스포를 찾아 오게 된다.

오는 10월 개최되는 공룡엑스포가 지난해 `2021 공룡엑스포`와 어떤 점이 다른지, 더 재밌고 즐거워졌는지 궁금해하는 많은 질문에 대해 (재)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조직위는 `끝나지 않은 모험의 세계가 이번 공룡엑스포에서 펼쳐집니다`라고 말하고 있다.

공룡엑스포가 열리는 당항포관광지는 55만 1902㎡(16만 6950평)의 넓은 면적을 자랑해 `끝나지 않은 모험의 세계`를 여유롭게 전부 관람할 시간적 여유가 없다면 관람코스를 정하고 가는 것이 좋다.

방문 경험이 있는 관람객이라면 지난 공룡엑스포와 달라진 점을 비교하면서 관람한다면 더욱 다양한 즐거움을 누릴 수 있다.

같은 듯 달라진 `2022 공룡엑스포`에서는 어떤 콘텐츠를 선보일지 알아보자.

△어서오세요! `온고지신` 환영 인사

공룡엑스포 메인 광장인 공룡의 문에 들어설 때쯤, 신나는 음악이 어디에선가 흘러나오고 음악에 귀를 기울이다보면 귀여운 캐릭터들이 시선을 단숨에 빼앗는다.

`2021 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 퍼레이드 모습.
`2021 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 퍼레이드 모습.

공룡엑스포 마스코트 `온고지신`의 밴드 조형물이 입구에서부터 `어서오세요 여기는 공룡엑스포입니다`라며 관람객을 반긴다. 캐릭터들의 율동과 그 옆으로 길게 늘어선 대형화분들은 레드카펫처럼 관람객을 반갑게 맞이한다.

온고지신 밴드를 지나면 입구를 꾸민 넝쿨과 정글들이 마치 이번 엑스포의 주제처럼 `끝나지 않은 모험`이 가득한 세계의 입구처럼 보인다.

입구 뒤편으로 멀리 보이는 공룡 분수대에서 `인생 컷`을 찍는 것도 잊지 말자.

△이것만은 봐야 해! 인기 프로그램

하루 두 번(야간 운영 시 세 번) 볼 수 있는 공룡엑스포의 인기 프로그램이 새롭게 돌아왔다.

공룡엑스포를 다녀온 사람들은 다른 전시관은 이후에라도 볼 수 있지만, `엑스포의 꽃`인 퍼레이드만큼은 엑스포 기간에 꼭 봐야 한다며 강조한다.

프랑스, 사우디아라비아 등 다양한 국가의 테마파크에서 활약해 온 24인의 출연자로 구성된 퍼레이드는 관람객들을 매료시킨다. 이번 퍼레이드는 `시간 탐험대`를 주제로 새로운 음악, 새로운 디자인으로 단장한 공룡 카트가 운행한다.

엑스포를 대표하는 프로그램으로 이미 자리매김한 공룡 퍼레이드는 올해도 공룡 엑스포의 간판 프로그램으로써 대활약을 할 것이라 기대된다.

△우주ㆍ바닷속 공룡 놀이마을

어린이들의 놀이공간으로 붐볐던 공룡 놀이마을이 변신을 시도했다.

`2022 공룡엑스포`의 놀이마을을 통해 빛의 탐험이 시작된다.

공룡 동산 뒤편의 공룡 놀이마을은 영상과 조명, 거울과 광섬유, 블랙라이트를 통한 3개의 존으로 이어진다.

특히 2존에서는 거울과 광섬유로 가득 채워진 공간과 흘러나오는 음악을 함께 감상하다 보면 마치 신비로운 우주에 떠다니는 느낌을 준다.

고개를 들어 천장을 바라보면 공룡 별자리가 눈에 띈다. 브라키오사우루스, 프테라노돈, 트리케라톱스, 티라노사우루스 대표적인 공룡들이 별이 돼 하늘을 수놓고 있다.

신비함과 아름다움이 공존하는 이번 공룡 놀이마을은 `2022 공룡엑스포`에서 밝게 빛나는 광섬유와 거울에 비친 모습으로 독보적인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개장까지 50여 일 남은 공룡엑스포는, 이번 달 1일을 사전예매를 시작했다. 다음 달 30일까지 예매권 구입 시 대인(만 19세 이상 ~ 만 64세 미만)은 1만 2000원(현장 판매 1만 8000원), 소인(만 3세 ~ 만 18세)은 6000원(현장 판매 1만 2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성인, 청소년, 어린이 3개의 권종으로 판매되던 입장권은 대인(성인)과 소인(청소년, 어린이)으로 권종을 축소했다.

온라인 예매는 공룡엑스포 누리집 또는 잇펀을 통해 할 수 있다.

학교, 어린이집 등 교육기관은 엑스포 누리집의 교육기관 단체신청을 활용할 수 있다. 체험학습 당일 방문해 결제할 수 있으며 단체인솔자는 무료로 입장이 가능하다.

황종욱 엑스포 조직위 사무국장은 "공룡엑스포를 기다려주신 관람객들의 기대에 부응하고자 최선을 다해 준비하고 있다"며 "새로운 전시시설과 다양한 이벤트 또한 준비하고 있으니 꼭 방문하셔서 소중한 추억을 담아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