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7:37 (금)
기술거래보호 추진단 발족 중기부ㆍ기보 현판식 가져
기술거래보호 추진단 발족 중기부ㆍ기보 현판식 가져
  • 정석정 기자
  • 승인 2022.08.11 1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와 기술보증기금(이하 기보)은 지난 10일 중소기업 기술거래 및 보호 업무를 종합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기보 부산 본점에서 조주현 중기부 차관과 김종호 기보 이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기술거래보호 추진단(이하 추진단)`을 발족하고 현판식을 개최했다.

중기부는 지난해 10월 중소기업기술혁신법 개정 이후 중소기업 기술거래 활성화 사업을 올해부터 추진하고 있으며, 중소기업을 위한 기술거래 전담 지원조직이 필요하다는 시장의 요청에 따라 이번에 기보 내에 추진단을 설치하게 됐다.

이에 따라 추진단은 기술거래 주요 수요자인 중소기업에 맞는 기술거래ㆍ사업화를 지원하고 기술거래 시장을 공급자 중심에서 수요자 중심으로 개편하는데 주력할 예정이다.

추진단은 현재 부처별 산재돼 있는 공급 기술을 인공지능이 탑재된 플랫폼에 연계해 중소기업이 필요한 기술의 공급을 확대하고 신속하게 매칭이 될 수 있도록 기술거래 플랫폼(Tech-Bridge)을 고도화, 기술이전 시 등록 기술(특허 등) 외에 노하우도 함께 이전하는 내용을 포함하는 기술이전 표준계약서 설계, 기술가치 평가를 통한 거래기술의 적정가격 산정 등 기술거래 시장 활성화를 위한 업무를 종합적으로 수행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