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상∼상북 국도 승격 협조 부탁"
"웅상∼상북 국도 승격 협조 부탁"
  • 임채용 기자
  • 승인 2022.08.11 1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동연 양산시장, 대통령실 방문
사송 하이패스IC 사업비 등 요청
나동연(오른쪽) 양산시장이 이진복 정무수석과 만나 현안 관련 지원을 요청하고 있다.
나동연(오른쪽) 양산시장이 이진복 정무수석과 만나 현안 관련 지원을 요청하고 있다.

나동연 양산시장이 지난 10일 대통령실을 방문해 웅상~상북(지방도1028호선) 국도 승격 등 지역 주요 현안사업을 건의했다.

나동연 시장은 이날 오후 대통령실에서 이진복 정무수석과 만나 △웅상~상북(지방도1028호선) 국도 승격 △ 부울경 국립(공립)수목원 조성 △양산사송 하이패스IC 설치사업비 LH 전액 부담 등 양산시 핵심 현안에 대한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

나동연 시장은 이 자리에서 "웅상~상북 지방도1028호선 개설사업은 천성산으로 분리돼 있는 동서 양산의 지역균형발전을 위해 필요한 사업으로 도로건설에 과다한 지방재원이 소요되는 만큼 재원 부족으로 인한 사업장기화가 우려된다"며 "조속한 사업시행을 위해서 국도로 승격해 추진될 수 있도록 전폭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이와 함께 영남권 최대규모의 부울경 국립(공립) 양산수목원 조성의 필요성과 추진계획을 설명하고 정부 차원의 지원을 요청했으며, 사업비 부담문제로 난항을 겪고 있는 양산사송 하이패스IC 설치에 대해 사송신도시 입주민 피해 우려를 전달하고 조속한 사업추진을 위해 LH에서 설치비 전액을 부담할 수 있도록 건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