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9:44 (수)
산청군 `고객만족` 민원 봉사 힘쓴다
산청군 `고객만족` 민원 봉사 힘쓴다
  • 김영신 기자
  • 승인 2022.08.10 1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세 민원실 직원 친절 교육
현장 모니터링ㆍ개선사항 공유
고객만족 전문 강사 초빙
산청군은 군청 민원실과 지방세ㆍ국세통합민원실 근무 직원을 대상으로 `고객만족 친절코칭 교육`을 진행했다.
산청군은 군청 민원실과 지방세ㆍ국세통합민원실 근무 직원을 대상으로 `고객만족 친절코칭 교육`을 진행했다.

산청군이 지역민과 접촉이 잦은 민원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친절 교육을 통해 민원 서비스 만족도를 꾀한다.

군은 군청 민원실과 지방세ㆍ국세통합민원실 근무 직원을 대상으로 `고객만족 친절코칭 교육`을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기관의 행정서비스에 대한 기대가 높아짐에 따라 민원인이 체감할 친절도 향상을 위해 마련했다.

농협은행 CS(고객만족) 전문 윤예진 강사를 초빙, 민원 현장을 직접 모니터링한 후 직원들과 함께 문제점ㆍ개선사항을 공유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교육에는 민원과와 지적측량, 세무 관련 공무원은 물론 외에도 행정업무를 지원하는 기간제ㆍ공공근로자, 청원경찰 등 50여 명이 참여했다.

참여자들은 개인별 장점과 개선점 파악을 위해 사전에 민원 응대 자가 진단을 했다. 이어 기본 인사법과 전화 예절, 사례별 응대 요령 등 정보공유와 교육을 받았다.

교육 참여 신규 직원들은 "이번 교육을 통해 자신감을 얻은 것은 물론 각 부서 직원들과 함께 민원 응대 요령 등 정보를 공유할 수 있어 큰 보탬이 됐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지역민이 체감하는 친절ㆍ민원 행정 서비스는 공무원 스스로가 행복한 직장생활을 할 때 나온다"면서 "민원 행정 만족도를 꾀해 지역민은 물론 공무원도 만족할 산청군 조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