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7:46 (금)
부산시, 창업 지원 컨트롤타워 추진
부산시, 창업 지원 컨트롤타워 추진
  • 정석정 기자
  • 승인 2022.08.10 1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창업청` 추진단 발대식
행정ㆍ정책ㆍ창업지원팀 구성

부산시는 10일 센텀기술창업타운(센탑, 해운대구)에서 `아시아 창업 중심도시 부산`을 위한 컨트롤타워인 `부산창업청` 설립을 위한 추진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부산창업청은 `아시아 창업 중심도시 부산`을 위한 첫걸음으로, 기관별로 흩어져 있는 창업 관련 사업을 한곳으로 모아서 관리하고 성장ㆍ투자ㆍ마케팅ㆍ창업 공간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창업 컨트롤타워 역할을 담당한다. 그리고 전국 최초로 설립되는 지자체 산하 창업 전담 행정기구이기도 하다.

시는 이러한 부산창업청 설립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오늘 추진단을 공식적으로 출범하고, 설립에 필요한 행정적ㆍ재정적 절차 등을 마무리하는 등 창업청 설립에 속도를 낸다는 방침이다.

`부산창업청 설립 추진단`은 단장 아래 행정지원팀, 정책기획팀, 창업지원팀 등 3개 팀으로 구성된다. 단장은 부산지역대학연합기술지주 성희엽 대표가 맡았으며, 부산테크노파크, 부산경제진흥원 등에서의 파견 인원을 포함해 30명 내외로 추진단이 꾸려진다.

오늘 발족하는 추진단은 오는 11월 `FLY ASIA 2022(아시아 창업 엑스포)`를 통해 베트남, 싱가포르 등 아시아 스타트업과 기술, 자본이 모여 서로 교류하고 투자할 수 있는 아시아 창업 네트워크 구축 및 아시아 창업문화를 선도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