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02:33 (수)
김해시, 산불예방평가 4년 연속 우수기관
김해시, 산불예방평가 4년 연속 우수기관
  • 김용구 기자
  • 승인 2022.08.10 1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림일자리 참여자 순찰 등
하절기 특색사업 추진 호평
김해시가 도가 주관하는 산불예방평가에서 4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사진은 지난해 산불감시원 발대식.
김해시가 도가 주관하는 산불예방평가에서 4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사진은 지난해 산불감시원 발대식.

김해시가 경남도에서 실시한 산불예방 대응 시ㆍ군 평가에서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10일 시에 따르면 도는 경남 18개 시ㆍ군을 대상으로 산불예방, 산불방지 홍보, 산불대응, 우수사례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시는 지난 2019년부터 최우수기관 1회, 우수기관 3회 등 4년 연속 우수기관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올해는 산불예방 서한문 발송, 기고문 게재 등 산불 방지 홍보에 많은 실적을 냈다.

특히 강우일수 부족으로 하절기에도 전국 곳곳에 대형 산불이 발생함에 따라 하절기 산불방지 특별대책을 자체 수립해 산림일자리사업 참여자들을 산불예방 순찰과 계도활동에 투입하는 등 산불 방지에 만전을 기했다.

이는 산불방지 특색사업 추진 우수사례로 꼽혔다.

강성식 산림과장은 "산불 예방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산불에 대한 시민 여러분들의 관심과 적극적인 신고정신"이라며 "4년 연속 우수기관에 선정된 쾌거는 이런 선진 시민의식이 있어서 가능했던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오는 11월부터 새로이 시작되는 산불방지대책기간에 대비해 산불진화인력 역량 강화, 산불장비 정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