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7 06:10 (수)
학생오케스트라 실력 발휘할 무대 펼친다
학생오케스트라 실력 발휘할 무대 펼친다
  • 김명일 기자
  • 승인 2022.08.09 1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까지 함양서 페스티벌
전국 40여개팀 참여, 경연
양산 가남초 오케스트라가 지난 8일 `학생오케스트라 페스티벌`에서 공연을 펼치고 있다
양산 가남초 오케스트라가 지난 8일 `학생오케스트라 페스티벌`에서 공연을 펼치고 있다

경남교육청은 지난 8일 함양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제5회 대한민국 학생오케스트라 페스티벌`을 열었다.

오는 13일까지 6일간 열리는 이번 페스티벌은 코로나19로 축소 운영되었던 지난 2년과는 달리, 전국에서 오케스트라 연주 학교와 단체 등 40여 개 팀이 참여해 그동안 연습한 실력을 발휘한다. 별도의 개폐회식 없이 학교 부문(초ㆍ중ㆍ고)과 지역 부문(청소년ㆍ일반)으로 나눠 각각 오케스트라부, 윈드오케스트라부, 앙상블부ㆍ동아리부로 운영한다.

오는 12일에는 학교 부문과 지역 부문의 각부, 각급 최우수상 수상팀이 모여 대상 경연을 한다. 경연 결과에 따라 대상은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상을, 학교 부문 각부, 각급 최우수상은 경남도교육감상을 받는다.

올해 5년 차에 들어선 이번 페스티벌은 학생 예술교육을 위해 교육청과 지방자치단체, 학교와 지역 예술단체가 협력하는 대표적인 사례다. 경남교육청은 다양한 정책 지원으로 학생오케스트라 사업을 더 확대해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박종훈 교육감은 "이번 페스티벌은 오케스트라 활동에 대한 단원들과 지도 선생님들의 뜨거운 열정을 바탕으로 감염병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노력의 결실이자, 우리 학생들의 교육 회복을 촉진하는 새로운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