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0:30 (금)
김해여성센터, 여성친화 거점 공간 운영
김해여성센터, 여성친화 거점 공간 운영
  • 김용구 기자
  • 승인 2022.08.09 1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찾아가는 양성평등 교육
인재 발굴 아카데미 진행

김해시는 지난 5월 (재)김해시복지재단과 업무협약을 맺은 이후 여성친화도시 거점 공간인 `함성(함께 성장하는 공간)`을 김해시여성센터가 운영하고 있다고 9일 밝혔다.

함성에서는 지난 6월부터 여성친화도시 조성 사업 및 양성평등기금 지원 사업을 수행하는 단체ㆍ기관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양성평등 교육`을 실시해 현재까지 총 8회(130명)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 내용은 △성인지 감수성 및 양성평등의식 함양 △성평등 직장문화 만들기 △여성친화도시의 이해 등이다.

오는 11월까지 총 15회(300명) 교육을 목표로 한다. 지역 내 기업체, 어린이집 등 양성평등 교육을 희망하는 기관(단체)은 신청 가능하다.

아울러 `2022년 여성인재 아카데미`에 참여할 대상자를 오는 16일부터 31일까지 모집한다.

해당 아카데미는 지역의 여성 인재를 발굴하고, 역량 강화를 통해 여성의 사회ㆍ경제 참여를 확대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여성리더 15명을 대상으로 △이미지메이킹 △마을공동체 이해 △양성평등 관점에서 보는 김해정책과 정책제안 과정 등을 10주 과정으로 진행한다.

다음 달 개강 예정으로 참가비는 무료이며, 김해시여성센터로 방문ㆍ전화ㆍ인터넷접수하면 된다.

박종주 여성가족과장은 "`함께 성장하는 성평등 도시 김해`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