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6:27 (금)
조해진, 박일호 밀양시장과 정책간담회
조해진, 박일호 밀양시장과 정책간담회
  • 서울 이대형 기자
  • 승인 2022.08.09 1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 국가보조사업 예산 등 논의
연극 체험관 조성사업 등 6건
박일호 밀양시장이 지난 8일 조해진 의원을 찾아 밀양시의 주요 현안 사업과 국비 확보를 위한 정책협의를 진행했다.
박일호 밀양시장이 지난 8일 조해진 의원을 찾아 밀양시의 주요 현안 사업과 국비 확보를 위한 정책협의를 진행했다.

국민의힘 조해진(밀양ㆍ의령ㆍ함안ㆍ창녕) 의원이 국회에서 밀양시와 정책간담회를 갖고 밀양시 주요 현안 사업을 점검했다고 9일 밝혔다.

이날 정책간담회에는 조 의원, 박일호 밀양시장, 밀양시청 관계 공무원 등이 참여한 가운데 밀양시 국고보조사업과 주요핵심사업 등에 대한 예산확보 전략 등을 논의했다. 이번 간담회는 내년 국고예산 주요사업과 올해 하반기 특별교부세 확보를 위한 현안 사항 공유 및 협조체제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자리에서 논의된 2023년도 밀양시 국비예산 건의사업은 △대한민국 연극 체험관 조성사업 △수소충전소 설치사업 △검암지구 자연재해위험개선지구 정비사업 △미라지구 재해위험저수지 정비사업 △밀양 아리나 주차장 그린빗물인프라 조성사업 △무형문화재 전수교육관 건립사업 등 총 6건이다.

밀양시는 △당고개~남촌간 도로 확ㆍ포장 공사 △꿈꾸는 예술터 리모델링 사업 △금곡교 안전통행로 설치 공사 △판곡지구 배수로 정비사업 △가곡야구장 조성사업 △평지배수장 정비사업 △예림지구 스마트 침수예방 사업 △보담1 소하천 정비사업 등 총 8건의 지역현안수요 및 재난안전수요 사업을 설명하고 2022년 하반기 특별교부세를 지원 요청했다.

이밖에 △밀양 나노융합산업 클러스터 구축 △밀양 농어촌관광휴양단지 조성 및 운영 △김해~밀양 고속도로 건설사업 △스마트팜 혁신밸리 진입교량 설치 △지방소멸대응기금 투자 △국립영남알프스 산림치유원 조성 △교동 도시재생 뉴딜사업 등 총 9건의 정책사업도 논의됐다.

조 의원은 "나노융합산업 클러스터 구축, 대한민국 연극 체험관 조성, 무형문화재 전수교육관 건립 등 밀양 발전을 위한 미래먹거리 선점과 문화예술 도시 조성을 위해 심도 있는 논의를 가졌다. 앞으로도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