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9:01 (금)
경남교육청, 미래교육 대비 교사 직무 연수
경남교육청, 미래교육 대비 교사 직무 연수
  • 경남교육청
  • 승인 2022.08.09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일까지 초·중등 교사 125명 대상 미래교육 설계 등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이 8월 8일(월)부터 12일(금)까지 초․중등 교사 125명을 대상으로 경상국립대학교에서 미래교육을 준비하는 교사의 역량을 강화하는 직무 연수를 진행한다.

이번 연수는 교사들의 미래교육의 역량을 강화하고자 창의성, 융합성, 문제 해결 능력 등을 중심으로 한 과정으로 구성됐다.

주요 교육 내용은 미래교육을 준비하기 위한 미래교육의 설계와 ‘2022 개정 교육과정’도입에 따른 준비 등으로 초등과 중등으로 나누어 학교급에 맞춘 연수로 진행된다.

교육 공동체가 함께 준비하는 미래교육을 위해 경상국립대학교와 함께 △미래형 프로젝트 수업 운영 방안 △엠제트(MZ) 세대 소통을 위한 교육(신세대 사고 유형의 이해) △창의성과 독창성 이해 △미래 시대 교육을 위한 교육 방법 △데이터 활용 수업 모형 △인공지능(AI), 미래 △미래 과학 이해 등 과정을 개설했다.

특히, 제4차 산업혁명에 대비하여 새로운 미래교육 학습 방법을 적용하고자 현직 교사들로 구성된 강사진이 △메타버스(확장 가상 세계)의 교육과정 적용 △학생용 스마트단말기 활용 △미래교육을 위한 최신 수업 도구의 개발과 적용 △미래교육을 준비하는 교수-학습 지도 방법 등을 강의한다.

안태환 창의인재과장은 “미래교육과 ‘2022 개정 교육과정’을 준비하는 교사의 역량을 강화하는 연수로써 학생들의 핵심 역량을 높이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