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교육청, 제5회 대한민국 학생오케스트라 페스티벌 개최
경남교육청, 제5회 대한민국 학생오케스트라 페스티벌 개최
  • 경남교육청
  • 승인 2022.08.08 2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8일~13일 함양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40여 개 팀 참여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8월 8일(월) 함양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제5회 대한민국 학생오케스트라 페스티벌(이하 페스티벌)’을 열었다.

페스티벌은 대한민국 최고의 권위와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학생오케스트라 경연 대회다.

8월 13일(토)까지 6일간 열리는 이번 페스티벌은 코로나19로 축소 운영되었던 지난 2년과는 달리, 전국에서 오케스트라 연주 학교와 단체 등 40여 개 팀이 참여하여 그동안 연습한 실력을 발휘한다. 별도의 개폐회식 없이 학교 부문(초·중·고)과 지역 부문(청소년·일반)으로 나눠 각각 오케스트라부, 윈드오케스트라부, 앙상블부·동아리부로 운영한다.

8월 12일(금)에는 학교 부문과 지역 부문의 각부, 각급 최우수상 수상팀이 모여 대상 경연을 한다. 경연 결과에 따라 대상은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상을, 학교 부문 각부, 각급 최우수상은 경상남도교육감상을 받는다.

올해 5년 차에 들어선 이번 페스티벌은 학생 예술교육을 위해 교육청과 지방자치단체, 학교와 지역 예술단체가 협력하는 대표적인 사례다. 경남교육청은 다양한 정책 지원으로 학생오케스트라 사업을 더 확대하여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박종훈 교육감은 “지난 2년여간 학생오케스트라를 운영하는 데 많은 어려움이 있었다”라면서 “이번 페스티벌은 오케스트라 활동에 대한 단원들과 지도 선생님들의 뜨거운 열정을 바탕으로 감염병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노력의 결실이자, 우리 학생들의 교육 회복을 촉진하는 새로운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