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09:53 (금)
"어르신 펀 북 만들어 돌봄 활동 준비"
"어르신 펀 북 만들어 돌봄 활동 준비"
  • 이대형 기자
  • 승인 2022.08.08 2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성봉사센터ㆍ샤프론봉사단 제작
숨은그림찾기ㆍ색칠하기 등 수록
고성군평생학습센터에서 고성 샤프론봉사단원들이 `어르신 펀(FUN)북 만들기`를 하고 있다.
고성군평생학습센터에서 고성 샤프론봉사단원들이 `어르신 펀(FUN)북 만들기`를 하고 있다.

고성군자원봉사센터는 지난 6일 고성군평생학습센터에서 고성군 샤프론봉사단(단장 정미자) 15명과 함께 `어르신 펀(FUN) 북 만들기` 활동을 진행했다.

자원봉사센터의 지역 맞춤형 안녕캠페인 공모사업으로 추진된 이번 활동은 지난달 하반기 간담회를 통해 발견된 문제점을 보완해 완성된 어르신 펀 북에 스티커 부착 활동을 했다.

어르신 펀 북은 고성을 테마로 숨은그림찾기, 색칠하기, 계산하기 등의 내용이 수록돼 있으며 고성군자원봉사센터는 이날 만들어진 어르신 펀 북을 이용해 향후 지역 내 22개 돌봄 마을에서 본격 활동할 계획이다.

정미자 단장은 "활동에 필요한 스티커를 하나씩 자르고 붙여서 완성된 펀 북이 우리 주변 이웃들에게 전달된다고 생각하니 뿌듯하고 좋은 선물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박원철 주민생활과장은 "어르신 펀 북 만들기에 참여해 주신 봉사자들께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복지 공백 해결을 위해 더 많은 프로그램을 진행해 서로가 서로를 돌보는 따뜻한 공동체 마을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