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0:20 (금)
바이오헬스 스타트업 공유오피스 구축
바이오헬스 스타트업 공유오피스 구축
  • 김용구 기자
  • 승인 2022.08.07 19:45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생명센터, 김해센터 조성
회의실ㆍ미팅룸 등 공용화
투자처 발굴ㆍ협업 등 유도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이 올해 12월을 개소를 목표로 K-바이오헬스 특화 스타트업 공유오피스를 구축해 동남권 창업생태계 조성을 이끈다.

진흥원은 보건복지부, 한국보건산업진흥원과 함께 의생명테크노타운동 701호에 공유오피스 20개실, 가상오피스 10개실을 구축하고 다음 달부터 신청접수를 받는다고 7일 밝혔다.

공유오피스란 업무공간은 구분 지어 사용하되 회의실, 미팅룸, 휴게공간 등은 공용으로 둬 관리비, 통신비 등 부대비용을 절약하고자 고안된 공간 임대 시스템이다. 벤처, 스타트업, 1인 창업기업 등을 입주시켜 놓고 투자처 발굴과 창업기업간 협업유도, 창업보육을 지원하기 용이한 구조적 이점을 가진다.

김해 공유오피스는 7년 미만 바이오헬스 창업기업에게 공유사무실 제공한다. 또 한국보건산업진흥원 바이오헬스 전략센터 및 지역센터(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 대전테크노파크, 분당서울대학교병원, 인천테크노파크, 조선대학교)와 연계한다.

아울러 병원 내 창업지원을 위해 개설된 개방형실험실(부산대학교백병원, 고려대학교구로병원, 전남대학교병원, 아주대학교의료원, 동국대학교 일산병원, 이대목동병원, 진주경상국립대학교병원)과 의사자문, 임상 시험 지원 등 대한민국 바이오헬스협력 네트워크가 형성돼 있어 다른 기관 공유오피스와 차별화된다.

이를 통해 진흥원은 공유오피스로 단기적인 김해 강소연구개발특구 내 부족한 입주공간을 해결한다. 장기적으로는 서김해산단 내 오는 2025년 완료예정인 지식산업센터를 건립해 창업공간을 확보함으로써 미래첨단 바이오헬스, 전자약, 디지털치료제, 비대면 의료기기 기업을 적극 유치할 계획이다. 

동남권에서 가장 많은 의생명 지원사업을 제공하고 있는 김해의생명센터에 입주하게 되면 아이디어 발굴 및 사업화 지원, 입주지원, 사업화 컨설팅, 특허 및 인증, 시험분석, 장비활용, 시제품제작, OEM 및 ODM 의료기기 전문제조지원, 임상 컨설팅, 임상 프로토콜 개발, 임상시험, 사용 적합성 평가, 전국병원임상센터-기업 공동제품 개발, 투자유치, 국내외 마케팅 등 지원받을 수 있다. 

진흥원 홍성옥 원장은 "부족한 창업공간 확충과 기업유치를 위해 본부 사무실까지 비즈니스센터로 이전하면서, 스타트업 공유오피스를 구축하는 만큼 창업기업들의 성공을 지원해 지역성장에 뒷받침이 될 수 있는 기관이 되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11 2022-08-08 10:12:38
지직카 직거래카페 가보니 지산직거래하는 분들 많아서 거래 활발하더라구요.팔려면 가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