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3:04 (금)
"어린이 안전한 통학 환경 조성 최선"
"어린이 안전한 통학 환경 조성 최선"
  • 조성태 기자
  • 승인 2022.08.07 1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밀양교육청, 하반기 안전교육
버스ㆍ택시 운전원 등 91명 참가
밀양교육지원청은 어린이 통학버스ㆍ안심 통학 택시 운전원 등을 대상으로 안전교육을 했다

밀양교육지원청은 교육지원청 대강당에서 어린이 통학버스 및 밀양 안심 통학 택시 운전원, 보호 탑승원 91명을 대상으로 2022년 하반기 안전교육을 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통학 차량 외 지난 3월 밀양시모범운전자회와 협약을 맺은 밀양 안심 통학 택시 운전원도 참석함으로써 아이들의 안전한 통학환경 구축 점검과 안전의식 제고에 중점을 뒀다. 

교육지원청은 연수를 통해 통학 차량 운전원 및 보호 탑승원은 `개정 도로교통법 및 어린이 안전사고 사례` 교과목으로 한국도로교통공단 울산 경남지부 소속 전문 강사(최은영)의 강의와 통학 차량 운영계획에 대한 협의 시간을 가지고, 오후에는 가산저수지 일대를 돌면서 청렴 환경정화 캠페인 및 체력 단련의 시간도 가짐으로써 2학기를 준비하며 더욱 안전하고 행복한 밀양교육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자 한다.

김정희 교육장은 "서는 곳이 바뀌면 풍경도 달라진다는 말이 있다. 아이들의 처지에서, 학부모의 처지에서 바라본다면 안전한 통학환경 조성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이번 연수를 통해 다음 학기를 준비하면서 수요자 중심의 안전한 통학환경을 재고해보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