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5:24 (금)
"어르신 전통부채 만들며 장수ㆍ복 기원"
"어르신 전통부채 만들며 장수ㆍ복 기원"
  • 김용구 기자
  • 승인 2022.08.03 1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복지재단, 문화 프로그램
"코로나 블루 극복 활력 도모"
지난 2일 김해시노인종합복지관에서 어르신 비대면 문화예술 프로그램이 열리고 있다.
지난 2일 김해시노인종합복지관에서 어르신 비대면 문화예술 프로그램이 열리고 있다.

(재)김해시복지재단 산하 김해시노인종합복지관은 지난 2일 복지관 이용 어르신을 대상으로 어르신 비대면 문화예술 프로그램인 `청춘문화 노리터(老利攄)`를 운영했다고 3일 밝혔다.

한국문화원연합회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코로나 여파로 우울감이 심해진 취약계층 어르신의 활력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수강생들이 함께 모여 동영상을 시청하면서 `백수백복도`를 전통부채에 그려 넣으며 장수와 복을 기원하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 참여한 김 어르신은 "민화는 어렵기만 하다고 생각했는데, 부채를 꾸미는 방법을 화면으로 보여주면서 따라서 하는 거라 쉽게 이해가 됐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직원의 안내를 받아 동영상만 따라 했는데도 부채가 멋지게 완성돼 좋고, 복지관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줘 고맙다"고 덧붙였다.

김해시노인종합복지관은 지역 어르신들의 활기찬 노후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문의 사항은 전화(055-310-8400) 또는 홈페이지(www.ghsenior.or.kr)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