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9:18 (금)
경남중기청, 글로벌 무역사절단 모집
경남중기청, 글로벌 무역사절단 모집
  • 황철성 기자
  • 승인 2022.08.02 2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첨단항공ㆍ방산시장 개척
워싱턴 D.C.ㆍ헌츠빌 2곳 파견

글로벌 선진 첨단항공ㆍ방산기업과의 경쟁우위 선점을 위해 2022년 미국 첨단항공ㆍ방산시장 개척을 떠난다.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하 경남중기청)은 코로나19로 위축돼 있는 지역특화사업인 첨단항공ㆍ방위산업 분야의 수출촉진을 위해 `22년 10월 미국 워싱턴D.C. 및 헌츠빌 2개 지역으로 무역사절단 파견을 추진한다고 2일 밝혔다.

경남중기청은 코로나19로 인해 수출수주활동에 제약을 받아 어려움을 겪고 있던 항공ㆍ방산기업들의 해외시장진출을 위해 지난해 두바이 무역사절단 파견에 이어, 올해는 선진방산국인 미국 시장 개척을 위해 짐을 꾸린다. 지역특화 수출컨소시엄사업은 경남중기청과 창원산업진흥원이 함께하는 협업사업으로 경남지역 항공ㆍ방산기업의 새로운 해외유망 시장 개척을 통해 지역경제발전 동력으로 활용하기 위해 추진한다.

참여기업 모집규모는 10개사 내외이며, 참여대상은 지역 내 첨단항공ㆍ방산분야 제조업을 영위하는 수출잠재력과 기술력이 우수한 중소벤처기업으로 오는 10월 8~16일까지 8일간 파견할 예정이다.

올해, 파견 예정인 미국은 세계 최대 규모의 예산과 방산시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한국을 세계 4위 수준의 항공ㆍ우주 생산 거점국가로 평가하고 있으며, 우방 및 동맹국가로 조약 및 협정으로 공동기술개발ㆍ생산, 기술이전 등에 우호적이며, 세계화된 공급업체를 활용해 낮은 비용과 기술혁신에 대한 접근성이 유리하다.

주요 지원사항은 현지시장조사, 바이어 발굴, 제품통합홍보물 제작, 워싱턴 D.C. 와 헌츠빌에서 각각 현지 1:1 바이어 매칭상담, 통역, 산업시찰 등이며, 신청은 중소기업 해외전시포탈에서 오는 9일까지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