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9:43 (토)
창원시 아동의회, 국회 탐방 나서
창원시 아동의회, 국회 탐방 나서
  • 이병영 기자
  • 승인 2022.08.02 1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시 아동의회 의원 등이 국회 탐방에 나선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창원시 아동의회 의원 등이 국회 탐방에 나선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창원시는 2일부터 3일까지 `창원시 아동의회` 아동의원과 아동권리옹호활동가 등 28명이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대의기관인 국회 탐방에 나섰다고 밝혔다.

시와 시의회,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이 공동주최하는 이번 `창원시 아동의회` 배움여행은 아동의 참여권 증진 및 건강한 민주시민으로의 성장을 위해 계획했다.

국회와 청와대 등을 방문해 아이들이 직접 보고 듣고, 체험함으로써 민주주의 국가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갖는 계기가 됐다.

`창원시 아동의회`는 창원시에 거주하는 만 10세~만 15세의 아동 26명으로 구성해, 지난 4월 13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3개의 상임위원회 활동을 통해 아동이 공동체의 관심사에 대해 문제 인식을 갖고 서로 의견을 나누며 정책을 제안하는 등 아동이 권리의 주체로 목소리를 낼 수 있는 역할을 하고 있다.

노말남 아동청소년과장은 "민주주의의 기능과 참뜻을 체감하고 다시 한번 생각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길 바란다. 아동의회 활동을 통해 민주시민으로서의 자질을 갖추고 멋진 미래 지도자로 성장할 수 있기를 바라고 응원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