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09:04 (목)
"부모ㆍ자녀 대운산 숲 체험하며 소통"
"부모ㆍ자녀 대운산 숲 체험하며 소통"
  • 김용구 기자
  • 승인 2022.08.01 2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 초교 1~2학년 등 참여
명상ㆍ다도 등 정서 지원
지난달 29일 국립대운산치유의 숲에서 열린 `가족친화 숲 체험` 행사 참여자 등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지난달 29일 국립대운산치유의 숲에서 열린 `가족친화 숲 체험` 행사 참여자 등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김해시 드림스타트는 지난달 29일 국립대운산치유의 숲에서 `가족친화 숲 체험` 행사를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하는 `숲체험 교육사업` 공모 선정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초등 1~2학년 아동과 양육자 등 20여 명이 참여했다.

이날 숲의 다양한 요소를 활용한 산림치유 프로그램을 통해 관계 형성에 어려움이 있는 가구의 가족 간 관계 증진은 물론 아동의 사회성 향상과 정서적 안정을 지원했다.

행사 참여 부모들은 "푸르른 숲속에서 아이와 함께 명상하고 차도 마시며 그동안 주고받지 못했던 마음속 이야기를 나눴다"며 "아이와 소통의 시간을 마련해줘서 너무 감사하다"고 말했다.

백쌍미 아동보육과장은 "아동이 정서적으로 안정되면 뭐든지 자신감 있게 할 수 있는 만큼 아이들에게 정서적 안정을 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해시 드림스타트는 만 12세 이하 취약계층 아동에게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해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돕고자 심리검진, 학습지 지원, 진로체험, 부모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금융교육, 농촌체험, 가족친화캠프 등도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