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3:19 (목)
건보공단 "저소득 영유아 보육물품 나눔"
건보공단 "저소득 영유아 보육물품 나눔"
  • 김용구 기자
  • 승인 2022.07.31 1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가족센터에 기탁ㆍ지원
치발기ㆍ기저귀ㆍ턱받이 등 구성
건강보험공단 김해지사 관계자 등이 김해시가족센터에 육아용품 상자를 전달한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건강보험공단 김해지사 관계자 등이 김해시가족센터에 육아용품 상자를 전달한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김해시는 지난 27일 건강보험공단 김해지사가 김해시가족센터에 지역 내 취약계층 가족 지원을 위해 `건이강이 육아용품 상자`를 전달했다고 31일 밝혔다.

10만 원 상당의 육아물품인 `건이강이 육아용품 상자`는 공단 창립 22주년 및 노인장기요양보험 14주년을 맞이해 제작됐다.

상자는 영아용 바디로션, 샴푸ㆍ바스, 물티슈, 바스타올, 치발기, 기저귀, 턱받이로 구성돼 있으며 응원카드와 영유아 구강 검진 팸플릿이 함께 제공된다. 이에 김해시가족센터는 이용자 중 저소득 영유아 보육 또는 출산 예정인 30가구에 육아용품 상자를 지원할 예정이다.

김해시가족센터는 김해시건강가정ㆍ다문화가족지원센터의 새로운 명칭으로 `온(On) 가족 행복 더하기`를 슬로건으로 지역 내 다양한 가족들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지역사회 돌봄공동체 조성을 위한 `공동육아나눔터`, 다문화가족을 방문해 한국어 및 한국문화를 가르쳐주는 `다문화가족 방문교육서비스`, 취약ㆍ위기가족의 복합적 문제해결을 위한 `가족역량강화지원사업`, 가족이 함께 어울리고 소통하는 계기를 만드는 `가족문화사업` 등을 운영하고 있다.

박종주 여성가족과장은 "앞으로도 취약계층뿐만 아니라 다양한 가족을 지원해 김해시가 `따뜻한 행복도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