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3:31 (토)
중ㆍ고 역사 교사 수업 전문성 높여요
중ㆍ고 역사 교사 수업 전문성 높여요
  • 김명일 기자
  • 승인 2022.07.28 2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교육청, 36명 이틀 연수
"2학기 학생 눈높이로 적용"
경남교육청은 28 ~29일 이틀간 경남교육연구정보원에서 도내 역사 교사를 대상으로 수업 전문성 향상을 위한 연수를 한다.

경남교육청은 28~29일 중ㆍ고등학교 역사 교사 36명을 대상으로 역사 교과 수업의 전문성을 향상하기 위한 연수를 진행한다.

이번 연수는 배움 중심 수업 방법과 실습 중심으로 내용을 구성했다.

배움 중심 수업은 학생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실제 삶에 필요한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학생 중심으로 운영된다. 

주요 강의 주제는 총 6개로 △역사과 프로젝트 수업(PBL) 설계하기 △유물을 활용한 역사적 사실 추적 학습지 만들기 △발문을 활용한 역사학습 자료 만들기 △비경쟁 참여형 토론을 기반으로 하는 러닝 퍼실리테이션 수업 설계 △수업 자치와 비경쟁 토론수업 △역사과 전문적 학습 공동체 운영 사례 등이다.

연수 강사는 도내 혹은 다른 시도 학교 현장에서 역사 교과목을 가르치는 수석교사 등 교사 6명이다. 강의 주제별로 강사를 각각 위촉했으며 강사는 주제별 수업 방법과 사례를 제시해 실제로 실습까지 이뤄질 수 있도록 강의를 진행했다.

진주외국어고 정봉우리 교사는 "학생 배움 중심 수업 방법을 제대로 배우고 싶어도 기회가 없어 아쉬웠는데 이번에 알찬 선물 세트와 같은 연수에 참가할 수 있어 기쁘다"면서 "2학기 개학을 하면 학생들 눈높이에 맞춰 바로 적용해 볼 계획이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