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3:06 (목)
조직ㆍ개인 지속 가능한 성장 위한 ESG 경영 방안 제시하다
조직ㆍ개인 지속 가능한 성장 위한 ESG 경영 방안 제시하다
  • 김중걸 기자
  • 승인 2022.07.25 22:13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즘재단 리더십 콘퍼런스
알토가 아카데미 주최ㆍ네이즘 주관
지속 가능한 미래 준비 주제 강연
블록체인 산업 소득 플랫폼 추진
청년 취ㆍ창업 공유경제 체제 구축
김진곤 네이즘 재단 의장이 `제1회 네이즘재단 리더십 콘퍼런스`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제1회 네이즘재단 리더십 콘퍼런스가 지난 23일 오후 1시 부산시 해운대구 벡스코 컨벤션홀 3층에서 마련됐다. 알토가 아카데미 주최로 네이즘재단(NASMG FOUNDATION)이 주관한 이날 콘퍼런스는 부산시와 총연합회, 아라이노베이션, UnU Global, OCADI, 엠투스, SKINDOX, 러핀인베스트먼트, 유클리드페이가 후원했다. `지속 가능한 미래를 향해!(We go together)`라는 슬로건으로 열린 이날 콘퍼런스는 정보의 홍수 속에 살고 있는 현대인들에게 지속 가능한 미래를 준비하고 있는 전문가들의 다양한 주제 강연을 통해 무엇을 알고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에 대한 지표를 설정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

공유경제는 소비와 소득이 상호 연계되는 시스템으로 네이즘재단은 회원들의 지속 가능한 소득을 실현하기 위해 블록체인, NFT, 디파이 금융 분야에서 다양한 투자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이 자리에서 이성권 부산광역시 부시장은 "부산광역시는 블록체인 규제자유특구로서 디지털 금융 플랫폼과 블록체인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다양한 정책을 개발해 적극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김진곤 네이즘재단 의장은 "전국 10여 개의 알토가 아카데미를 통해 블록체인 관련 시민 교육을 실시해 블록체인 산업을 활성화하고 다양한 투자 구조를 완성해 회원에게 소득을 분배하는 새로운 형태의 플랫폼을 구축할 예정이다"고 강조했다.

이학춘 동아대 교수(미네르바 칼리지 이사장)는 조직과 개인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ESG 경영과 중대재해예방 관련 새로운 취창업 방안을 제시했다.

이 교수는 "지구 이상 기후에 의한 자연재난예방을 위해 재무 중심의 기업 경영에서 환경(E), 사회(S), 지배구조(G) 등 비재무 분야 경영이 ESG 경영으로 ESG 경영은 대기업만이 아니라 중소기업도 적극적으로 참여해야 한다. 그 이유는 ESG 인증에서 협력 업체의 동반 성장 평가 지표와 중대재해 관련 법규 준수 여부가 중요한 평가 지표로 도입됐기 때문이다. 

부산인재평생교육원은 미네르바와 공동으로 부산시민대학 ESG경영관리학과를 창설해 전국 최초로 `온라인 ESG 교육 콘텐츠`를 개발해 일반인과 대학생에게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로이드인증원은 미네르바와 공동으로 중대재해 법규 준수 진단평가 알고리즘을 개발해 개별 기업의 중대재해 준수율을 계량화함으로써 중대재해 예방과 대처 관련 미비사항 보안 컨설팅을 구체적으로 실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학춘 미네르바 온라인 칼리지 이사장이 `ESG 경영과 중대재해 예방전략`을 강연하고 있다. 

이 교수는 ESG 경영과 노동부온라인 직무훈련과 연계한 새로운 사회적 일자리 창출 방안을 세미나에서 제시해 많은 박수를 받았다. 이 교수는 "ESG 인증평가에서 교육훈련 지표가 도입됨에 따라 기업체 교육에서 기존의 성희롱 예방 등 법정 의무교육만이 아니라 ESG 경영, 중대재해예방, 4차 산업 관련 공유경제, 블록체인 경제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도입이 기업의 직무훈련 교육에 절대적으로 중요하다. 이를 위해 미네르바 온라인 칼리지가 개발한 `노동교육 설계사` 자격증 취득자를 위한 취ㆍ창업 기회를 제공해 청년층과 은퇴 이후 신중년에게도 지속 가능한 소득을 보장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민정 대표(알토가 아카데미ㆍ총연합회 회장)은 미네르바와 업무 협정을 체결해 `ESG 경영과 노동교육설계사` 교육 프로그램을 전국의 알토가 아카데미에 도입해 청년층의 일자리 취ㆍ창업을 지원함으로써 지역 공유경제 체제를 구축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콘퍼런스는 특별 세션으로 네이즘재단 박범주 이사가 네이즘 재단 소개와 비전을 발표했다. 이어 이학춘 동아대 교수가 `ESG 경영과 중대재해 예방 전략`을, 유영진 오카디 회장이 `블록체인과 우리 일상과의 관계`, 허재훈 서울예술대학교 교수가 `NFT 레볼루션`, 김성식 부산아카데미 원장이 `Ato 플랫폼 소개`를, 최삼화 숭실대학교 교수가 `메타버스`, 박성권 합정아케데미 원장이 `전우치 Finance(디파이)`를 강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아로마 2022-07-26 06:39:16
지속 가능한 미래를 향해 나아가는
네이즘재단!!
회원이 우선인 멋진 의장님!!
블록체인 세상을 이끌어갈
원대한 성장을 위해!!!
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