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맞춤형 지원시책 발굴,경쟁력 강화"
"기업 맞춤형 지원시책 발굴,경쟁력 강화"
  • 임채용 기자
  • 승인 2022.07.21 1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동연 양산시장 상의 간담회
중기 구인애로 등 건의 전달
해결 방안 제시ㆍ즉답 `호응`
나동연 양산시장이 지난 20일 기업인과의 간담회에 참석해 46개 업체 기업인과 대화를 하고 있다.
나동연 양산시장이 지난 20일 기업인과의 간담회에 참석해 46개 업체 기업인과 대화를 하고 있다.

나동연 양산시장은 지난 20일 양산상공회의소에서 주최한 기업인과의 간담회에 참석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박병대 양산상공회의소 회장을 비롯한 지역 내 46개 업체 기업인들이 참석해 △지역 내 기업의 역외 이전 방지를 위한 지원정책 강화 △공업용지 부족 해소를 위한 산업단지 추가 개발 △중소기업 현장 근로자 구인 애로 해소 지원 △산업단지 입주 제한업종에 대한 규제 완화 △우수기 산업단지 내 재해발생 대비 안전대책 강화 △산업단지-국도 우회연결 도로 개설 등 지역경제 및 기업경영 애로사항에 대한 다양한 건의사항을 전달했다. 

이에 대해 나동연 시장은 함께 배석한 시청 담당 부서장들과 건의사항들에 대한 해결 방안제시 및 즉답을 이끌어 내어 참석한 기업인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박병대 양산상공회의소 회장은 지역기업인 ㈜콜핑과 송월㈜에서 생산한 마라톤복과 수건을 나동연 시장에게 전달하며 지역경제의 주춧돌인 기업인들을 위해 다시 뛰어달라며 전달했고, 나동연 시장은 취임사에 언급한 `해현경장(解弦更張), 거문고 줄을 풀어 다시 맨다`는 뜻을 다시 인용하며, 신발 끈을 다시 묶고 양산시 경제 활성화를 위해 새롭게 뛰는 자세로 임하겠다고 화답했다.

나동연 시장은 "코로나19 장기화, 고금리ㆍ고환율ㆍ고물가,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인한 세계 경제불황 및 원자재 가격 상승 등으로 기업경영의 어려움이 심화되고 있는 상황에서도 현장에서 꿋꿋이 자리를 지키며 지역 경제의 버팀목 역할을 하는 기업인들에게 감사드린다"며 "항상 기업인들의 현장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 다양한 기업 맞춤형 지원시책을 발굴해 지역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