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선도 산림경영단지 현장 소통
의령군, 선도 산림경영단지 현장 소통
  • 변경출 기자
  • 승인 2022.07.18 2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수ㆍ산림산업정책국장
"산림 이용 일자리 창출 기대"
의령군 선도산림경영단지에서 오태완 의령군수와 관계자들이 현장소통을 가졌다.
의령군 선도산림경영단지에서 오태완 의령군수와 관계자들이 현장소통을 가졌다.

의령군은 유곡면 상곡리 일원 선도 산림경영단지에서 산림 자원 분야 관계자를 만나 산림정책의 현장 적용에 대한 문제점 및 제도 개선을 위한 현장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만남에는 오태완 의령군수가 참석해 산림청 산림산업정책국장 및 경상남도 산림정책과장 등과의 심도 있는 대화가 이뤄졌다.

선도 산림경영단지는 사유림의 규모화, 전문화 및 투자집중을 통한 산림경영 성공모델 개발 확산을 위해 단지경영 모델을 개발해 확산하는 사업이다.

의령 응봉산 선도 산림경영단지 사업은 10년간 국비, 지방비를 포함한 75억 원을 산림경영에 집중적으로 투자하고 있다.

의령군은 이 일대에 경제림 육성단지를 조성해 전문경영 주체가 산주를 대신해 10년간 책임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군은 산림경영 모델을 효율적으로 개발하는 등 경영 활성화를 통한 산주 소득 증대를 목표로 분주히 움직이고 있다. 이번 현장 방문은 지난해 선도 산림경영단지 평가 결과 최우수로 선정된 의령군 선도 산림경영단지의 우수사업장 사례를 통해 선도 산림경영단지의 차별화된 산림복합경영 모델을 개발하기 위해서이다.

오태완 군수는 "의령군의 선도 산림경영단지 기반 조성으로 우리 군 최대 자원인 산림을 이용한 소득증대와 일자리 창출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기대한다"며 "선도산림경영단지를 주변 관광자원과 연계해 경쟁력을 키워나가는 방안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