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00:04 (수)
산청 새내기 농업인 딸기 재배 컨설팅
산청 새내기 농업인 딸기 재배 컨설팅
  • 김영신 기자
  • 승인 2022.07.14 2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귀농ㆍ귀촌 성공적 정착 도와
육묘~수확기 주 한차례 방문
희망농가 대상 방문상담도
산청군이 딸기 재배에 도전하는 귀농인 등 새내기 농업인을 대상으로 재배기술 컨설팅을 제공한다. 사진은 산청군농업기술센터 딸기 재배기술 컨설팅 모습.
산청군이 딸기 재배에 도전하는 귀농인 등 새내기 농업인을 대상으로 재배기술 컨설팅을 제공한다. 사진은 산청군농업기술센터 딸기 재배기술 컨설팅 모습.

산청군이 딸기 재배에 도전하는 귀농인 등 새내기 농업인을 대상으로 재배기술 컨설팅을 제공한다.

이번 컨설팅은 딸기 재배기술 부족 탓에 어려움을 겪는 새내기 딸기농업인의 성공적인 농촌 정착을 돕는 데 목적이 있다.

딸기 재배기술 컨설팅은 다른 지자체와 차별화된 농업기술 서비스로 수시로 발생하는 어려움에 대한 컨설팅은 물론 희망농가를 대상으로 정기 방문상담도 한다.

14일 군에 따르면 지난해 군에 귀농귀촌한 가구는 796가구, 1130명. 이들 중 새내기 농업인들은 농업 창업 전 다양한 사전교육과 함께 선도농가와 SNS, 인터넷 등을 통해 재배기술을 익히고 있다.

하지만 부정확한 정보 탓에 피해를 입거나 재배기술의 현장 적용에 실패하는 사례가 종종 발생하고 있다.

군은 이러한 사례를 미연에 방지하고자 딸기 재배농업인을 대상으로 양액처방서 제공, 환경관리 요령, 병해충 방제 등을 안내하는 컨설팅을 마련했다.

특히, 컨설팅 희망 새내기 농업인에게 딸기 육묘부터 수확기까지 모든 과정에 대해 주 1회 농장 정기방문 컨설팅을 시행한다.

군 관계자는 "`산청딸기`는 상표 가치는 물론 수익성도 높아 생계형 귀농인 재배 선호도가 높다"면서 "새내기 농업인들의 딸기 재배기술 컨설팅은 물론 안정적인 농촌 정착 지원에 온 힘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