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4:31 (금)
"김해시민 자원봉사 미담 공유ㆍ문화 확산"
"김해시민 자원봉사 미담 공유ㆍ문화 확산"
  • 김용구 기자
  • 승인 2022.07.12 2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업인회관 이그나이트 대회
최우수 장인희씨 가족 선정

김해시자원봉사센터가 우수 자원봉사 미담사례를 발표하는 대회를 열어 감동을 전했다.

센터는 지난 9일 김해시농업인회관 대강당에서 `2022 자원봉사 이그나이트 V-Korea 김해대회`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자원봉사 이그나이트(ignite)는 `불을 붙이다`라는 뜻으로 발표자가 5분 내 자신의 자원봉사 경험을 전달하는 방식의 사례 발표 대회이다.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와 경남도자원봉사센터가 후원하는 자원봉사문화 확산 사업이다.

이날 심사위원과 100명의 청중평가단의 심사 결과 최우수상인 김해시자원봉사센터장상은 `지구를 구해줘! 우리는 환경보안관`을 발표한 장인희ㆍ심현웅 씨 가족이 차지했다.

이어 우수상인 김해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 회장상은 시 쓰는 환경미화원 금동건 씨가 거머쥐었다.

장려상인 경남도자원봉사센터 이사장상은 `자원봉사로 만드는 새로운 세상` 임향아(가온누리강사단) 씨와, `생명을 살리는 희망의 목소리` 안소영(경남생명의전화 상담자원봉사회) 씨가 수상했다.

자원봉사 이그나이트 대회는 지난 2016년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 주관 중앙대회를 시작으로 2020년 첫 김해대회가 열렸다.

올해는 지난 4월 발표자 모집을 통해 수상자 4명이 선정됐고 2개월에 걸쳐 스토리텔링 지도(박영민), PPT 제작 지도(가온누리강사단, 김이윤, 김진원), 스피치 지도(김해색동어머니회) 등 재능기부 자원봉사자들이 발표 준비를 도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